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NEXTRADE) 출범: 주식할 시간이 늘어났다

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NEXTRADE)가 2025년 3월 4일 공식 출범하여, 국내 주식 거래 시장에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이로써 한국거래소(KRX) 의 독점 체제가 깨지고, 투자자들은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사이트: https://www.nextrade.co.kr

넥스트레이드 소개

거래 시간 연장: 기존 한국거래소의 거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였으나, 넥스트레이드는 오전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거래를 지원하여 투자자들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애프터마켓 활성화: 출범 첫날인 3월 4일, 넥스트레이드의 애프터마켓 거래대금은 113억 원을 넘기며 원활한 거래 흐름을 보였습니다.

넥스트레이드의 출범으로 투자자들은 출퇴근 전후에도 주식 거래가 가능해졌으며, 이는 투자 기회의 확대와 시장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는 기사들이 많습니다.

아직은 투자자들의 편의성 증진이 될 수 있을지는 조금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모든 주식 종목을 취급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주요 특징 요약

확장된 거래 시간: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12시간 동안 거래 가능

낮은 수수료: 한국거래소(KRX) 대비 20-40% 저렴한 거래 수수료 제공

새로운 주문 방식: 중간가 호가, 스톱 지정가 호가 등 도입

사용방법

현재 증권사들이 거래메뉴에서 거래소를 선택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대체거래소(NXT: 넥스트레이드)를 선택하면 되고요, 아직 등록되어있지 않은 기업 주식이라면 거래불가라고 나옵니다.)

대체거래소

메리츠증권 안내문

기업 배경

넥스트레이드(NEXTRADE)는 2025년 3월 4일에 출범한 대체거래소로, 한국거래소의 독점 체제를 깨고 국내 주식 거래 시장에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대체거래소는 국내 주요 증권사와 금융기관들이 공동으로 설립한 컨소시엄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표이사는 김민수 씨로, 이전에는 국내 대형 증권사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쌓으며 다양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결론

넥스트레이드의 출범은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거래 기회를 제공하고 경쟁을 촉진할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입니다.

하지만 시장 유동성 분산 및 운영 초기 불안정성 등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초기 운영 성과와 금융당국의 정책 방향에 따라 긍정적인 효과가 극대화될 수도 있고,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추천:  투자처에 따른 10년간 수익률 비교: 미국주식, 비트코인, 삼성전자

(경제, 투자관련 새로운 내용을 알아가며 그 정보를 공유하는 글입니다. 해당 내용은 오류도 있을 수 있습니다. 최종확인과 투자결정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