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오늘 대대적으로 업데이트 된 27형 아이맥을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맥iMac은 역대 가장 강력한 역량을 갖췄다고 합니다.
더욱빠르고 강력해진 성능을 탑재한다고 합니다. 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빠른 성능, SSD 전모델 탑재..판매가 249만원 부터
1.최신의 6코어 및 8코어 10세대 인텔프로세서를 탑재해서 최대 65% 더빠른 cpu성능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2. 차세대 그래픽AMD를 탑재해서 최대 55% 더빠른 그래픽을 처리속도를 가진다고 합니다. 메인 메모리 용량은 8GB에서 128GB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전모델에 ssd가 들어갑니다. 용량은 256GB에서 512GB가까지 기본 제공합니다.
모델에 따라 8TB SSD로 구성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21인치형에도 이제 기본으로 ssd가들어간다고 합니다.
3. 그리고 기존에도 선명하고 좋았던 레티나 디스플레이인데 이번에 레티나5K 디스플레이가 적용됩니다.
4.비대면시대를 맞이하고 있어서인지 카메라 성능도 올려서 1080P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또한 더욱 생생한 음질의 스피커, 그리고 스튜디오급 마이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제는 온라인 수업이나 미팅등이 주류로 되어가고 있으니 당연한 결과인것 같습니다.
애플스토어를 방문해보면 현재 세 모델이 전시되어있습니다. 가격은 249만원부터 시작됩니다.그러나 옵션을 추가하거나 하면 훨씬 높아질것입니다.
아직 구매는 안되고요, 가을에 발매한다고 하니 아이맥 구입예정이신분들은 급하지 않으면 조금 더 기다리셔야 할것 같습니다.
전문 사용가들에게는 훨씬 좋은 사양과 기능으로 작업을 편하게 해줄터이니 환영할 만합니다.
하지만 일반사용자들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애플의 가장 큰 진입 장벽은 가격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한번 사용해보면 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지 이해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