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자동 청구 해지 환불 : 채팅상담

오늘 오후 9시가 넘어서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이 시작되어 10450원이 지불되었다는 카카오톡 메시지가 왔습니다.

유튜브를 올해 초 프리미엄에 가입했다가 취소한 적이 있는데요, 이때 결제정보를 입력해 놓았는데 그때 입력해 놓은 카카오페이로 결제되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환불 받기

바로 취소하고 환불 신청을 해야 했는데요, 계속 안내 페이지가 뜨고 간신히 환불 페이지로 입성했습니다. 정말 어렵게 해 놓았습니다.

아래 링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topic/9995067?hl=ko&ref_topic=9257430&sjid=8608876091185566439-AP

위 화면에서 “유튜브 청구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유튜브 계정 확인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해당 유튜브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한후 위 링크로 들어가면 바로 나타납니다.

계속을 누릅니다.

이후 화면에서 결제된 상태, 이유, 금액 등을 적는 화면이 나옵니다.

잘 적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지메일로 안내 메일이 옵니다.

위 화면 링크 찾는데 시간이 더 걸렸습니다.

채팅으로 해결하기

환불 접수가 되었지만 언제 되는 지 궁금해서 고객센터 사이트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유튜브 고객센터에 접속해서 해당 메뉴를 보고 있으니 채팅 상담을 받겠느냐는 창이 자동으로 나옵니다.

채팅시작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니 아래와 같이 상담사분과 채팅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채팅창에 해당 문제를 말씀드린 후 바로 환불 처리를 받았습니다.

어제 괜히 걱정했습니다.

상담사분께서 아주 친절하고 빠르게 응대해주셔서 어제 환불 메뉴를 찾으면서 느낀 불편함이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혹시 이런 일이 발생하면 오전9시이후 접속해서 문의하면 빠르게 환불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상담시 나눈 내용도 이메일로 받아볼수 있습니다. 상담 종료 전 해당 메시지가 나옵니다.

왜 이런 일이?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지할 때 완전 취소를 선택해야 했는데 일시중지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어렴풋한 기억이 일시중지를 하면 그간 만들어 놓은 플레이리스트나 다운 받은 내용이 유지된다고 했던 것 같습니다.

취소하면 일시에 없어지고요. 그래서 아마도 일시중지를 선택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꼭 취소를 선택하시고요.

일시중지 후 자동청구할때 미리 안내 메일을 보내줬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빠른 해결이 되어서 만족합니다.

추천:  구글 유튜브 결제수단 삭제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