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일본 등 해외 여행을 떠나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일본 도쿄여행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편리한 교통카드 파스모를 아이폰 지갑앱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스모 교통카드란?
우리나라 대중교통카드인 티머니처럼 일본에도 교통카드가 있습니다.
지하철만 이용가능하는 패스카드도 따로 있습니다.
대표적인 교통카드는 파스모와 스이카입니다.
파스모 교통카드는 버스, 지하철 뿐만 아니라 상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카드입니다.
파스모 패스포트라고 여행자를 위한 카드도 있습니다만 28일간만 사용할 수 있어서 일반 교통카드로 발행하는 것이 더 좋아 보입니다. 홈페이지가 한글로 잘 되어 있습니다.
파스모 카드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볼수 있으니 꼭 방문해보세요. 일반카드와 패스포트의 차이는 사용기간 한정인것 같습니다.
또한 스이카 카드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마찬가지로 버스, 지하철, 가맹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보증금이 있고 카드를 반납할때 220엔을 제외한다고 하니 파스모 카드가 더 유용한 것 같습니다.
파스모 카드의 단점이라고 굳이 꼽자면 스이카 카드의 캐릭터 보다 덜 귀엽다는것 정도? 입니다.
파스모가 패스+모빌리티의 합성어인가 싶은데요, 이름이 잘 안 외워지는것 같아요.
역시 캐릭터의 힘이 큰 것 같아요.
파스모 교통카드 아이폰 등록
파스모 카드는 공항이나 지하철역에서 실물 카드를 구입후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폰 사용자들은 아이폰 지갑앱에 넣고 바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에 파스모 카드를 넣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파스모 앱을 다운 받습니다. 한국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열기를 선택해서 실행합니다. 아래에 보면 다른 교통카드 스이카도 바로 같이 다운로드 할수도 있습니다.
2.파스모 앱을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파스모앱을 설명하는데요.
분홍색 메뉴 선택
3.이제 나오는 화면에서 맨위에 있는 새로만들기 선택합니다.
4.그다음에는 무기명 파스모 선택합니다. 한자가 나오니 좀 이해가 쉽네요.
5.이제 약관에 대한 내용입니다. 우측상단 다음을 누르면 팝업으로 동의여부 선택하는 메뉴가 뜹니다.
6.동의한다 누르시고요 다음 나오는 메뉴에서 두번째 충전안한다를 선택합니다.
하다가 잘 모르겠으면요 해당 화면을 캡처후 아이폰의 텍스트 번역기능을 이용해서 확인해보면 안심이 됩니다. 충전하지 않는다로 잘 나오죠?
7.충전하지 않는다를 선택하면 이제 애플페이에 카드를 추가 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8.다음 버튼을 누르면 카드 추가중이라고 나온후 이용약관 한번 더 나오고요
동의하면 지갑에 등록이 됩니다.
9.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 지갑앱에 파스모 교통카드 등록이 완료되고요, 파스모 앱에서 이렇게 완료 메시지가 나옵니다.
오케이 버튼을 누르면 파스모 앱에도 등록된 카드가 나타납니다.
일본에서 해당 단말기에서 엔화로 충전해도 당연히 됩니다.
지갑앱에서 파스모 카드를 선택해 봅니다.
금액 추가 버튼을 눌러서 충전하면 됩니다.
사용하실때는 우측앱을 두번 띡띡 누르면 지갑앱이 호출됩니다.
확인하시려면 아이폰에서 설정앱 >지갑앱에서 해당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
실물 카드에서 충전하는 방법은 패스모 패스포트 상품 홈페이지에 나와있으니 한번 방문해보시고요. 충전 단말기에 한글도 있다고 하니 어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파스코 카드 요약
일본 여행시 대중교통 이용은 필수입니다. 현지에서 구입하던지 아니면 아이폰 사용잘들은 미리 지갑앱에 넣어서 가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와치 사용자들은 애플와치에 추가도 가능합니다.
애플와치에 넣고 띡 리더기에 대면 처리되니 대중교통 이용시 아이폰으로 이용하는것보다 훨씬 편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