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WWDC202 : 아이폰 iOS15, 맥북O 몬터레이 등 OS 모두 업그레이드

미국시간 6월7일 미국에서 wwdc2021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애플 wwdc2021에서 애플 글라스 등 새로운 기기가 소개될것이라는 예측과 달리 이번에는 애플 기기의 OS에 대한 업그레이드에 관한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아이폰 ios 15

ipad os 15

watch 8

mac os 몬터레이에 관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애플사이트 자료화면(이하 이미지 동일)

이번 애플 운영체계의 방행은 share& connect인것 같고요

현재 전세계적으로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 수업 등이 이루어지고 있고 만남이 자유롭지 못합니다.

따라서 온라인에서 만남을 보다 쾌적하게 지원하는데 집중한것 같습니다.

또한 애플 기기끼리의 share& connect를 통한 사용자 강화, 새로운 고객 창출을 목표로 하지 않나 싶습니다.

먼저 이 업데이트는 가을쯤에 나올것 같고요

아이폰 ios14가 작년 9월에 아이폰12출시전에 나왔으니 이번에 ios15도 아이폰 13 출시전에 나올것 같습니다.

앞자리 숫자가 바뀐 만큼 좀 변화가 있습니다.

오늘은 ios15 주요기능만을 살펴보겠습니다.

1.ios15에서는 페이스타임을 할때 공유기능을 넣었습니다. 같이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거나 하는 공유기능을 넣었습니다.

현재 국내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인 왓챠에서도 이미 같이 영화보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타임으로 이야기를 할때 말하는 사람의 소리를 더욱 선명하게 전달할수 있게 개선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이 페이스타임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프로그램없이 아이폰 사용자끼리는 페이스타임으로 간편하게 대화나 회의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사용자도 링크를 통해서 웹브라우저로 페이스타임에 참여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건 나와봐야 활용도등을 확인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2. ios15에서 라이브텍스트라는 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진으로 찍은 텍스트를 쓱 문지른후 해당 문자만을 복사해서 메모장등에 텍스트로 입력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와이파이 비번 같은 것을 찍은후 외워서 일일이 입력할 필요없이 쓱 문지른후 비번 입력란체 복사해서 입력할수 있습니다.

신박한 기능입니다!

아직 한글은 인식지원은 안됩니다.

3.또한 ios15에 포커스라는 새로운 기능이 도입됩니다.

지금 방해금지 메뉴가 있는데요 이게 좀 더 세분화됩니다. 시간이나 업무등을 나눌수가 있습니다. 또한 이것을 설정하면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내면 상대방에게 현재 수신자가 방해금지 상태라고 안내를 해줍니다.

추천:  아이폰 ios14.4 업데이트: 아이폰12 카메라 정품 알림 기능 추가?

유용한 기능인것 같아요.

4.알림도 통합되어 요약해서 보여준다고 합니다.

5.사파리도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일 예정이고요 한손으로 접근하기에 편하게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날씨앱도 좀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그간 날씨앱 디자인이 좀 떨어지긴 했어요.

6.개인정보보호도 한층 강화했다고 합니다.

시리도 내 폰에서만 실행이 되고, 메일에서도 발신자가 수신자의 메일 수신 상태, 지역정보등을 알지못하게 했다고 합니다.

다음 아이패드와 와치, 맥의 os도 새롭게 업데이트 하는데요

전체적으로 애플기기끼리 서로 편하게 한 기기처럼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데 중점을 둔것 같습니다.

특히나 맥의 새 os인 몬터레이에서는 맥 옆에 다른 맥이 있으면 바로 인식해서 하나의 키보드로 같이 사용할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몬터레이는 이전 이름들과 마찬가지로 캘리포니아에 있는 지명이고요 니콜키드먼이 나온 미드 빅 리틀 라이즈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HBO홈페이지 캡쳐 (안보셨으면 한번 보세요. 재밌습니다.)

ios14에 이어 ios15가 1년만에 나올 예정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기능중 저는 라이브 텍스트와 포커스 기능이 기대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