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디자인, 동영상 사이트가 대세인것 같습니다. 소셜에 글을 올릴려고 해도 사진을 올려야 하고요, 거기다 디자인을 예쁘게, 눈에 띄게 해야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수 있습니다. 매일 수없이 쏟아지는 게시글, 이미지 등에서 주목받기위해서는 디자인이 일단 필수인데요, 디자인 툴은 전혀 다루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그게 진입장벽이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을 손쉽게 무료로 만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일반인들을 위한 편한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온라인에서 썸네일등 디자인을 할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미리캔버스 사이트입니다
지난번에 캔바 사이트를 소개했는데요,
한번 사용해보셨나요? 유튜브 썸네일이나 채널 아트등 손쉽게 만들수 있는 사이트였는데요.
오늘은 국내사이트중 무료로 전적으로 이용할수 있으면서 워터마크없이 사용할수 있는 ‘미리 캔버스’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미리캔버스 사이트로 이동해서 회원 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한 이메일로 온 인증 메일을 확인해야 완료가 됩니다.
로그인후 채널아트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미리캔버스 사용법은 쉽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흡사 PPT작업을 하듯이 메뉴에서 유튜브 채널아트를 선택해서 마음에 드는 템블릿을 찾아서 글자등만 입력하면 끝!입니다. 맘에 드는 템플릿을 찾는데 시간이 걸리지, 만들기는 정작 3분도 안걸리는것 같습니다.
미리캔버스 유튜브용 디자인, 카드뉴스, 이벤트 팝업, 디지털명함, PPT등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이곳의 장점은
무료로 자신이 만든 이미지에 워터마크없이 다운 받아 사용할수 있습니다.
상업적으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저작권에 대한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물론 저작권 관련해서 주의할점은 있습니다.
위링크를 방문하면 알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미리캠퍼스에서 이미지를 만들어서 사용하는것은 무리가 없는데요, 이 이미지들을 변형해서 사용, 배포하는것은 문제의 소지가 될수 있고요, 로고디자인은 상표권 등록을 할수 없다고 하니 이점 주의하시고요.
유튜브 채널아트나, 썸네일용으로 디자인하는것은 아무 문제없이 편하게 사용하면 될것 같습니다.
디자인 툴은 전혀 모르는 초보들도 사용하기 편한 사이트인것 같습니다.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리캠퍼스에 감사할뿐이죠.
보통 무료로 사용하고 유료버전으로 프리미엄 버전을 제공하는데요, 미리캔버스는 유료버전이 따로 없는것 같습니다.
미리캔버스는 무료로 이용할수 있어 이회사의 수익모델은 뭔가가 궁금해졌습니다.
이 사이트 회사가 미리디라는 회사로 현수막, 리플렛 등 홍보 인쇄/출력물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하우스, 포토북 등 제공하는 스마일캣이라는 사이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디자인 샘플과 노하우가 있어 미리캠퍼스라는 사이트를 운영하는것 같습니다.
이런 사이트를 이용하다보면 다양한 글꼴, 디자인 등 샘플페이지를 보다보면 보는 감각도 생기고 응용력도 생기는것 같습니다. 다양한 디자인이 필요한 개인이나, 소상공인들에게 유용한 사이트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