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탁기 T16DU를 구입했습니다.
지난주 어머니댁에 보일러가 아닌.. 세탁기를 놔드렸습니다. 정말 오래쓰셨거든요. 엘지 통돌이.
새 세탁기 받으시고 기뻐하시것 보니 진작 바꿔드렸어야 했는데 못 그랬던것 같아 맘이 짠했습니다.
사람이나 물건이나 살아가며 부족한게 없는지 보살피고 관심을 가져줘야 하는데 일상에 매몰되다보니 등안시 하는것이 없지 않은것 같습니다.
하여간 폭풍 검색을 통해 LG T16DU 모델을 보고 구입했습니다. 이유는 엘지 통돌이 제품을 원하셔서 그중에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T16DU과 TR16MK 사이에서 고민했습니다.
이 제품이 국내생산이고 배송기간이 짧아 TR16MK이라는 제품보다 15만원정도 더 비싸지만 이걸로 구매했습니다.
TR16MK은 태국인가에서 생산되는데요, 기능은 거의 똑같은것 같습니다. 그런데 배송이 최대 2주정도 걸리는것 같았습니다.
모델명이 T면 국내생산, TR이면 해외생산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16키로짜리로 했는데요 후기로 보니 전에 10키로짜리가 현재로서 보면 14~16정도라고 합니다.
크기도 전에 보다 가로세로는 1센티정도 높이만 한 7센티정도로 높습니다.
이제품 크기는 632 x 670 x 1020 mm
사용해보니 세탁용량은 이전과 거의 비슷한것 같고 시간은 한 10분정도 더 걸리는것 같다고 하십니다. 물들어가고 조금 움직이다가 물 다시 들어가고 조금 방식이 다른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에 통이 스테인레스라 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탁 먼지 거름망이 두개가 있습니다.
아래처럼 1회했을때 저정도 먼지가 나오네요.
전에는 중간에 빨래를 넣을수 있었지만 이제는 전원 종료후에나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에 뚜껑이 투명이라 진행사항을 볼수 있어 좋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너무 조용합니다.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작동중인가 확인해봐야 할 정도로 조용합니다.
주문진행 과정을 보면 저는 일요일오후에 주문했고요,
월요일에 LG물류센터에서 카톡으로(이제 카톡이 모든 국민 알리미에요.) 접수되었다고 하고 수요일쯤 금요일에 배송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배송당일 기사님이 전화주셔서 시간 안내를 해주셨고요, 폐가전 수거도 이때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금요일에 예정대로 배송받았습니다.
기사님 두분이 오셔서 척척 진행하시더군요.
전문가 스멜~
인상적인것이 주니어와 시니어 두분이 오셨는데 고참분이 후배에게 존대말을 하면서 부드럽게 지시를 하더라구요.
두분다 성품이 부드러운 스타일인듯.
하여간 잘 설치되어 어머니께서 만족하면서 사용중이십니다. 참, 빨래가 새거라 그런지 탈수가 확실히 더 잘 되어 나온다고 합니다.
설치 이후 제가 한것은 에너지 환급 신청하러 가기입니다.
다음 글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