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Copilot 윈도우즈 11 탑재: AI 사용하기 편합니다.

이제는 AI의 시대입니다. 매일 매일 관련소식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윈도우즈11을 업데이트하니 Microsoft Copilot가 기본사항으로 탑재되었습니다. 코파일럿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코파일럿
코파일럿에서 이미지 만듬(마소 코파일럿 소개하는 이미지 만들어 달라고 하니 이렇게 만듬. 코파일럿:부조종사

윈도우즈10에서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제한적인 것 같습니다.

코파일럿 사용법

윈도우즈 11에서 업데이트 후 우측하단을 보니 새로운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마이크로소트트 AI인 코파일럿 아이콘입니다.

클릭해 봅니다. 이렇게 코파일럿 화면이 화면 우측에 나타납니다.

윈도우키+C를 눌러서 호출해도 됩니다.

대화창에 텍스트를 입력해서 AI 코파일럿에게 질문을 하면 됩니다.

AI로 질문을 하거나 그림을 그리려고 따로 창을 열고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미지를 첨부할수도 있고요 화면을 캡쳐후 그 이미지로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영어 표현을 물어보니 예문까지 곁들이면서 자세히 알려줍니다. 챗지피티에서도 같은 질문을 했는데 코파일럿이 좀더 자세히 알려주네요.

이번에는 그림을 그려보겠습니다. 게시물을 올릴때 커버 이미지를 간혹 AI 코파일럿에서 그렸는데요.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한국어로 명령해도 잘 이해하네요. 각 이미지를 클릭하면 코파일럿으로 이동합니다.

리뷰결과

윈도우즈에 별도의 아이콘으로 탑재되어서 접근성이 아주 좋아졌습니다.

속도는 챗지피티보다 살짝 느린것 같습니다.

이제는 AI가 윈도우즈 속으로 들어왔으니 사용자들이 아주 증가할것 같습니다. 그런데 윈도우즈에 AI 무료 탑재기능은 문제가 없을지 모르겠습니다.

예전에 윈도우즈에 브라우저 기본탑재가 반독점금지법에 저촉되었던것 같은데요. 다른 AI업체에서 이번건은 어떻게 처리할까요?

추천:  미국방부 인공지능(AI) 사용 원칙 공식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