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13.6.1버전이 나온지 20일이 조금 지난것 같습니다. 14버전으로 좀 있다 나올까 싶었는데13.7버전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ios업데이트 소식 전하면서 변경내용이 이렇게 적은것도 처음인것 같습니다.
요지는 COVID-19 노출알람기능이 별도의 앱 없이 아이폰 기본메뉴로 들어왔습니다.
ios13.7을 사용하면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코비드19노출 알림시스템에 참여할수 있다고 나옵니다. 다른 버그수정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정보는 없습니다.
관련 설정은요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노출알림이라는 메뉴가 생겼습니다.
미국에서도 일부 몇개의 주에서만 가능합니다. 대한민국을 선택해보니 가능하지 않은 지역이라고 나옵니다.
애플 공식자료에서도 이 기능의 탑재이외에 별다른 기능 언급이 없어서 좀 싱거운 업데이트라고 생각되지만 다르게 보면 현재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서 13.7로 내놓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직 이기능이 지원되는 주가 몇개 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COVID-19관련 정보가 중요하고 그만큼 심각하다는 것이라고 판단한것 같습니다.
이번에 저는 총30분정도 걸려서 업데이트했습니다. 다운받는데 20분이나 걸렸습니다. 제 네트워크 상황이 안좋거나 다운받는 사람들이 많아서 일것 같습니다.
그럼 관련 업데이트 내용이 국내 환경과 별 상관도 없고 하니 업데이트를 해야 할까 아니면 이번은 뛰어넘어야 할까요?
제가 보기에는 애플이 자세히 밝히지 않은 소소한 버그 수정도 있을터이니 업데이트를 권해드립니다.
이제 ios14 beta가6까지 나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마도 13.7이 마지막 업데이트고 14버전이 곧 출시되지 않을까 하고 기대합니다. 15일 전후쯤 되지 않을까요? 그렇게 기대해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