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 가전제품 구입시 10%비용을 환급받는 제도가 있습니다.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함으로써중장기적으로 소비자가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을 고려하듯이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코자하는 취지라고 합니다.
구매비용의 10%(개인별 30만원 한도)를 환급해 주는 사업입니다.
구매기간은 20년 3월 23일 ~ ’20년 12월 31일이고요 신청기간은 20년 3월 23일 ~ ’21년 1월 15일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 재원이 소진되면 못 받을수 있습니다.
8월27일 기준 재원의 90%정도에 달하는 신청이 접수되었다고 합니다. 구매 계획이 있으시면 서두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구매는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하지만 단,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대상은, 으뜸효율 사이트 가시면 11개 품목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제품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대부분 1등급, 일반세탁기는 2등급까지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요 으뜸효율 사이트에 가셔서 신청하면 됩니다.
사이트에서 가전제품 대상제품인지 확인하거나 구매하는 사이트에보면 대상상품인지 안내되어 있습니다.
신청시 준비물은 에너지등급과 제품정보, 구매증명, 신용카드등 결제정보입니다.
제가 구입한 세탁기를 기준으로 보면 에너지등급은 전면우측에 제품정보는 좌측에 붙여있습니다.
등록신청할때 제품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있으니 미리 사진찍어두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해서 전 사이트에서 주문내역에서 해당내용 캡쳐, 신용카드 전표 캡쳐해서 제출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카드전표등이 잘 마련되어있습니다.
별일 없으면 2주내 지급이라고 했지만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더 지연될수 있다고 안내문이 뜹니다.
제출된 서류가 잘 접수되고 이상없으면 구매금액의 10% 가 등록시 등록한 통장으로 현금입금이라고 합니다.
가전 제품 구매하실 계획 있으신 분들은 에너지등급 잘 따져보시고 환급신청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