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시트] DAVERAGE함수 (특정 배열 평균값)

이전 게시물에서 데이터 값의 평균을 구하는 average함수에 대해서 다룬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전체 데이터에서 특정열, 배열의 평균값을 구하는DAVERAGE함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시트 DAVERAGE함수

사용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DAVERAGE(데이터베이스, 필드, 기준)

전체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하고, 평균값을 가져올 열을 선택하고, 평균값을 가져올 기준을 정해주면 됩니다.

구글시트 DAVERAGE함수 사용하기

구글시트
야채 구매 평균값을 구해보고자 합니다.

위의 데이터중에서 오이의 평균 구매값을 구하려고 할때 DAVERAGE함수를 사용합니다.

이를 하기전에 average함수 복습 들어갑니다.

구매금액의 전체 평균값을 구하려면 아래 처럼 입력하면 됩니다. average함수는 쉽죠?

구문이 이렇게 된다고 했습니다.

DAVERAGE(데이터베이스, 필드, 기준)

그래서 DAVERAGE(전체데이터, 구매금액의 평균이니 해당 열 제목 선택,그리고 기준을 따로 적어서 선택) 하면 됩니다.

여기서 필드란을 해당 제목열을 선택하지 않고 순서로 4번째이니까 4라고 적어도 됩니다.

즉 DAVERAGE(A1:D9,4,F1:F2) 이렇게 함수를 적어도 됩니다.

평균값은 전체 금액을 해당 횟수로 나누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이의 총 구매액은 4000원, 2회 구매했으니 1회구매 평균값은 2000원입니다.

그리고 평균구매액에 지금 2000이라고 숫자만 나오는데 숫자뒤에 “원”이라고 적고 싶으면 이렇게 하면 됩니다.

DAVERAGE(A1:D9,4,F1:F2)&”원” 그러면 자동으로 2000원이 표출됩니다.

DAVERAGE함수는 데이터중에서 특정 항목의 평균값을 구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함수입니다.

추천: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 29 : 엑셀 파일 가져오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