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기존 아이폰을 중고로 팔기전에 꼭 해야 하는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이폰12, 아이폰12프로 출시후 이제 곧 미니와 프로맥스가 출시 예정입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폰을 중고로 판매도 많이 하실것 같습니다.
판매하기 전에 데이터를 삭제하는것이 필요하겠죠? 아이폰 출고상태 즉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저는 아이폰8을 공장초기화 했습니다.
먼저, 설정에 들어가면 애플아이디 로그인이 되어 있을것인데요, 여기서 로그아웃 하시고요.
그다음, 설정>일반에서 재설정>모든콘첸츠 및 설정지우기를 하면 이 폰에 있는 데이터와 모든 설정이 공장출고시 상태로 초기화가 됩니다.
여기서 계속 진행하면 데이터가 싹 다 지워지므로 이에 대한 경고문구가 나오고요, 한번정도 꺼졌다가 다시 시작하면서 진행됩니다.
한 3분정도 걸리는 짦은 과정입니다.
중고폰으로 팔거나 가족들에게 넘겨주기전에 깨끗이 공장초기화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참 쉽죠?
이제 진행되어 Hello라는 안내문구가 나오면 과정이 끝난것입니다.
여기서 전원을 끄면 됩니다.
아니면 계속 진행하면 처음 아이폰을 살때 처럼 설정단계로 넘어갑니다. 설정단계에서 애플아이디를 물어보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전 데이터를 복원하지 않으려면 이 단계는 건너뛴후 진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한가지 더 확인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유심을 제거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유심제거를 의외로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아이폰8은 오른쪽에 있습니다.
유심 제거를 위한 핀을 구멍에 꾹 누르면 트레이가 이렇게 나옵니다. 유심을 제거하고 다시 트레이는 삽입합니다.
유심을 빼거나 끼울때 꼭 전원은 끈 상태어야 한다는 점 잊지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