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D 변경: 이메일 주소 변경하기

아이폰 등 애플 기기를 사용하려면 애플 아이디를 만들어야 합니다. 앱스토어 등 로그인시 필요합니다.

애플 아이디(계정) 는 이메일 주소로 등록해서 사용합니다.

그런데 사용하던 이메일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이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카카오에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그룹 차원에서 “다음”사이트를 버리는 느낌입니다. 저는 애플 아이디를 다음 사이트로 사용했는데요, 이참에 다른 곳으로 변경했습니다.

애플 아이디 변경하기

애플 아이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기존의 이메일과 비번을 입력해서 로그인 합니다. 비번을 잘 적어두세요.

이중보안이 설정되어 있으면 애플 다른기기로 확인코드가 전송됩니다.

저는 아이폰으로 이중 인증 키가 전송되었습니다.

확인코드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됩니다. 로그인 화면에 보면 이메일 및 전화번호에 애플 계정 이메일이 나타납니다. 이메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화면처럼 창이 뜹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이메일 우측에(-)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애플 아이디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새로 사용할 이메일을 적으면 됩니다. 이때 적을 때 기존에 등록된 알림 확인등 사용한 이메일로 변경은 안됩니다.

입력 후 애플 아이디 변경을 클릭하면 애플 아이디가 변경됩니다.

아이폰 확인

아이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가면 상단에 아직 이전 애플 아이디가 표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맨아래에 있는 로그아웃 메뉴를 통해 로그아웃을 합니다.

그리고나서 변경된 이메일로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이때 설정>애플아이디>아이클라우드 백업을 통해서 백업이 되어있는지 꼭 먼저 확인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항상 켬 상태이지만 용량등의 문제로 백업을 해놓지 않은 분들은 꼭 백업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로그아웃후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새로운 이메일 주소와 비번을 입력합니다.

중간에 병합관련 문의가 있어 조금 혼동스럽습니다.(이런 문구 나오면 조금 신중하게 내용 찾아보신 후 진행하세요.)

저는 일단 병합한다고 진행했는데요, 이런 과정 중 데이타가 날라갈 수 있으니 백업을 말씀 드린것 입니다.

이제 다시 로그인을 하니 아이폰 설정에 변경된 이메일 주소가 나타납니다.

그런데 로그아웃 후 로그인을 하니 이전 데이타를 다시 받아 옵니다.

추천:  [아이폰 iOS15] 백그라운드 앱 불러오기 2가지 방법

그런데 아이폰을 확인해보니 메모와 연락처 데이터가 없어졌습니다.

이중 메모 내용은 백업에서 잘 받아오고 있는데 연락처에 있던 데이터가 날라갔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연락처 복원

그렇지만 걱정안해도 됩니다. 아이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https://www.icloud.com/ 사이트로 이동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우측상단 바둑판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아래쪽에 데이터 복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연락처 복원 메뉴가 나옵니다. 여러 백업 데이터가 있습니다.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후 클릭하면 복원이 바로 됩니다.

이렇게 해서 연락처는 바로 복원이 잘 되었는데요, 메모는 내용이 많아서인지 한참 걸렸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이트에 보면 메모가 잘 백업 되어 있으니 안심하고 기다렸습니다.

아이폰 이메일 변경하기

이메일 변경하기는 간단했지만 아이폰에 연동하는 과정에서 살짝 번거로운 면이 발생했습니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안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번 과정을 겪고 나니 모든 작업 전에는 백업 상태를 꼭 확인해야 겠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