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체크 카드 후기 사용법과 유의점

요즘 해외여행 특히 현금을 많이 사용해야 하는 일본여행자들에게 인기있는 트래블로그 체크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사용법과 주의점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글에서 하나카드의 해외 여행 특화 체크카드인 비바엑스와 트레블로그 파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한 트래블로그 체크 카드를 받았는데요 주의점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체크 카드 만들기

온라인으로 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트래볼로그 체크카드 신청하기

교통카드 기능을 넣을 수도 있고요, 해외카드사를 마스타카드와 UPI카드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이니 연회비는 없습니다.

체크 카드 이해하기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하나카드에서 나온 체크카드입니다. 그런데 하나머니로 충전을 한 후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카드는 현재 총 18개국 통화를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미국 달러(USD), 엔(JPY), 유로(EUR), 파운드(GBP)는 환전수수료 우대가 100%입니다. 이점이 큰 메리트 인것 같습니다.

다른 통화는 그때그때 다릅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만 하나머니에 한화 금액이 있어야 합니다.

은행에서 하나머니로 입금후 사용하는 개념입니다. 이게 불편해서인지 이제는 하나머니 앱에서 연결된 계좌에서 돈을 자동인출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앱을 실행 후 더보기 메뉴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체크 카드 사용법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하나머니 앱을 설치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머니 카드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하나머니에는 하나은행 계좌뿐만 아니라 타은행 계좌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나머니에 한화를 충전해 놓으면 한화를 사용할 수 있고요, 환전해서 달러를 충전해 놓으면 달러로 지불해야 하는 국가나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카드를 수령한 후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하나머니 앱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처럼 가지고 있는 통화의 내용이 나옵니다.

전 5불을 한번 충전해보았습니다. 하나머니 원화로는 23원이 있습니다. 이벤트에 참가해서 모았어요. 여러 이벤트가 많습니다.

더보기 메뉴가 설정메뉴입니다. 뭔가를 바꾸고 싶으면 더보기 메뉴를 누르세요.

위화면처럼 관리 메뉴가 나오면 트래브로그 카드 관리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관리 메뉴로 들어왔네요. 하나머니 관리와 카드 관리 메뉴 보이죠?

하나머니 관리에서는 위에서 말한 자동충전 기능을 설정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카드도 카드사용일시정지 기능과 해외결제 차단 기능이 있습니다. 필요할 때만 기능을 키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하나머니에 충전금액이 없어도 30만원까지는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요즘 카드사에서 도입하고 있는 후불지불 개념인것 같습니다.

추천:  NH트래블리 체크카드 사용법

이제 카드 비밀번호 변경을 선택합니다. 그러니 원큐페이앱에서 관리한다고 나오네요. 복잡합니다.

원큐페이앱을 설치 후 다시 위 메뉴에서 카드 비밀번호 변경을 누르니 원큐페이앱의 카드관리 메뉴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카드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됩니다.

원큐페이앱은 하나카드사의 앱입니다. 따라서 하나카드를 사용하려면 이 앱을 설치해두어야 합니다.

사용시 유의점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사용전 참고할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해외 ATM기에서 비밀번호를 혹시 6자리를 요구할 경우에는 본인비밀번호 뒤에 숫자 00을 붙이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충전해서 보유가능한 금액은 약 200만원정도입니다. 그렇지만 총 충전가능한 금액은 연간 미화 10만불까지입니다.

즉 200만원까지 충전하고 사용하고 다시 충전하고 사용하고 해서 사용할 수있는 금액이 총 10만불이라는 의미입니다.

외화 결제 한도는 하루에 5천불,1회에 2천불, 월 총 1만불정도까지만 가능합니다.

또한 ATM 인출한도는 하루에 6천불, 1회에 1천불, 월 총 1만불까지입니다.

기준이 미국달러이고요 다른 통화도 미국 달러 환율 기준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도 있지만 해외 ATM기에서 수수료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제휴된 ATM기에서만 무료인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는 세븐일레븐 편의점 ATM기에서 무료라고 하니 해외에서 사용하기 전에 이 부분은 각 국가마다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