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I 제미나이(제미니 Gemini) 사용법 후기

구글에서 OpenAI의 ChatGPT에 대적하기 위한 AI인 바드 (Bard) 를 작년에 서둘러 발표하다가 망신을 당한 적이 있습니다.

이후 2024년 2월 이름을 제미나이 Gemini 로 변경한 후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제미나이 Gemini 사용법

인터넷 웹사이트 https://gemini.google.com 나 핸드폰에서 구글앱을 실행하면 구글 검색화면에서 제미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상단 구글 로고 옆의 별표시 탭을 선택하면 아래 화면 처럼 나옵니다.

처음 실행할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제미나이를 통해서 할 수 있는 일을 제안해주고 제미니를 사용하면서 생성된 내용, 자료를 사용하는것에 대한 동의를 묻습니다.

아래 서비스 개선 항목에서 해당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서 동의를 선택해야만 계속 진행이 됩니다.

본인이 제미니아 ( 제미니) 를 사용했던 내용을 공유하고 싶지 않다면 사용을 못하게 됩니다.

동의를 선택하고 아래와 같이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아주 깔끔하게 표로 만들어주었죠?

창에 직접 자판을 통해 입력하거나 음성으로 질문을 해도 됩니다. 요즘에 음성 인식률이 너무 좋아서요, 저는 주로 혼자 있을 때는 음성으로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다행히 한국의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줄고 있네요. 그만큼 교통사고 수가 줄어 드는것이겠죠?

제미니는 위와 같이 질문에 대한 단순한 자료 답변 뿐만 아니라 요약도 해주고 추가 정보, 질문할 거리도 제안해줍니다.

불과 몇 십초 만에 만들어내네요.

현재 현재 한국어등 40여개 언어를 지원합니다.

제미나이 Gemini 유료버전

제미나이 사이트에 FAQ를 읽어보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재미나이 유료버전인 Gemini Advanced는 Google의 가장 뛰어난 AI 모델인 Ultra 1.0을 사용할수 있게 해주고요, 만 18세이상 사용자, 영어로만 제공된다고 합니다.

사용료는 현재 2달 무료, 이후에는 월 29000원입니다.

구글 원 멤버십 서비스에 Gemini Advanced를 묶어서 사용가능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지메일이나 구글 독스 등에서도 제미니를 제공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아직은 영어라 아쉽기는 하지만요.)

관심 없던 구글 원 멤버십을 살펴보니 클라우드 하드 용량 유료 서비스네요.

저는 현재 애플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구글 원 멤버십도 고려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Gemini Advanced는 무료버전과 같이 앱에서도 사용가능 하지만 성능은 차이기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은 사이트에서 더 나은 결과가 나올 수 있나 봅니다.

그래서 사이트에서 다시 같은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인구 10만명당 사망자 수를 비교해줍니다. 이런 비교를 원했거든요.
미국은 교통사고 사망률이 우리보다 높네요.

확장프로그램

제미나이 확장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유튜브 채널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해봐야겠습니다.

사용후기

보고서나 아이디어를 얻을 때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ChatGPT가 나왔을 때는 바로 나오는 결과물에 신기하기는 했지만 엉터리 자료에 실망했지만 그사이 ChatGPT도 많이 발전하여 쓸만합니다.

제미나이도 이런 자료 조사용으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또한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 내용을 복사하거나 다른 쇼셜미디어로도 보낼 수 있고요, 사이트에서 진행한 자료는 구글시트 등으로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영어 문장 수정을 요청해보았는데요, 이 부분은 아직 ChatGPT가 사용하기 편하고 더 잘 교정해주는 것 같습니다.

방대한 구글의 검색자료에 제미나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자료가 쌓이면 더욱 막강한 제미니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