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력해진 ChatGPT GPT-4 출시: 유료

2022년 12월 공개한 ChatGPT로 AI 챗봇에 대한 인기가 급상승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OpenAI에서 더욱 강력해진 GPT-4를 출시했습니다. (미국시각 3/14일)

GPT-4 사용하려면?

유료버전인 ChatGPT Plus 가입자에게 공개를 한다고 합니다.

ChatGPT를 처음 접하시는 분은 이전 사용법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GPT-4 특징

GPT-4 는 방대한 데이터와 문제해결 능력을 기반으로 보다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지녔다고 합니다.

OpenAI 는 지난 6개월 GPT-4를 더 안전하게 되도록 만드는 애셨고, 내부 평가에서 GPT-4는 GPT-3.5에 비해 금지된 콘텐츠 요청에 대한 응답 확률이 82% 더 낮아졌고 사실적인 응답 확률이 40% 더 높아졌다고 합니다.

ChatGPT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른다는 말보다는 부정확한 답변을 능청스럽게 하는 편이었습니다. 그 점을 많이 개선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창의력, 비쥬얼,입력글자 수 등의 개선이 이뤄졌다고 합니다.

1.창의력 부문

GPT-4 는 이전보다 훨씬 더 창조적인 문장을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요청하니 각 단어를 알파벳 순서에 맞춰서 줄거리를 요약합니다.

복잡한 상황에서 문제 해결 능력도 보여줍니다.

회의 시간 잡기 힘들죠? 3명이 가능한 시간을 알려준 후 이들 3명이 30분동안 회의를 하려면 몇시에 하면 좋은지 물어보았습니다.

이렇게 복잡한 각각의 스케줄에 검토 후 최적의 시간을 말해줍니다.

2.비쥬얼 기능

사진을 올린후 이런 재료로 뭘만들수 있어라고 물으니,

이렇게 쭉 요리 이름을 말해주네요.

이제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할 때 유튜브 검색이 아니라 GPT-4에 물어보면 되겠습니다.

3.입력 문자 증가

ChatGPT에서는 3000단어 정도 입력이 가능했지만 25000자까지 이제 가능하다고 합니다. 논문 파일 정보 알려주고 요약해줘 라고 하면 바로 요약해준다고 합니다.

GPT-4 사용처

현재 이 기술은 듀오링고, 모건스탠리, 드랍박스 처럼 일반기업에서 이미 사용하거나 적용을 모색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사점

점점 더 강력해진 GPT입니다.

계속 정교하게 정확한 답을 찾도록 개선되고 있고 그 속도가 계속 빨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추천:  퍼플렉서티 Perplexity AI: 구글 검색에 도전하는 AI검색 엔진

아직 한국은 언어 문제로 조금 속도가 더디겠지만요, 학교, 법률,의료계 등에서 큰 도움을 받을수도 있겠지만 역시나 없어지는 직군도 생길 것 같습니다.

지금 유료버전이 아닌 무료버전만 써도 간단한 영어 번역이나 교정, 그리고 한국어 교정까지, 빨간펜 선생님보다 더욱 빠르고 멋진 답변을 해주고 있습니다.

작년 12월 처음 사용해보고 좀 실망을 했는데 이제는 필수 사용 아이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가능한 GPT와 친해져서 GPT를 잘 다룰 줄 아는 관리자가 되는 것이 산업현장에서 살아남는 길인 것 같습니다.

아니면 GPT와의 협업으로 소설가나 시인, 작사가가 될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