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키움증권 실시간시세& 아이디 여러개일때 계좌 추가 방법

키움증권에서 주식 시세를 무료와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실시간시세 종류와 아이디가 여러개일 때 계좌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 이벤트 페이지를 보면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캡쳐

이전에는 15분 무료시세가 있었지만 지금은 실시간 무료시세와 유료시세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료시세도 사실 전월에 거래가 있으면 무료로 사용이 됩니다.

실시간 무료시세는 별도로 신청할 필요가 없지만 유료시세는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방법

핸드폰 영웅문S에서 메뉴>업무>해외주식업무>시세이용신청에서 신청합니다. 추후 해지할때도 이곳에서 합니다.

그리고 유료 실시간시세는 한달 단위로 진행되어서 월중 해지를 신청해도 다음달 1일부터 적용된다고 하니 이점 유념하시고요.

유료 실시간시세 주의점

위 실시간 시세 페이지에서 유의사항을 꼼꼼히 읽어보셔야 합니다.

무료시세와 유료시세간의 차이가 좀 있고요, 사용하는데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특히 유료 실시간을 신청하면 안 좋은 점이 멀티 로그인이 안됩니다.

즉 핸드폰 앱에서 로그인하고 컴퓨터 hts로 로그인하고 되지 않습니다.

한 아이디 당 한 기기에서만 로그인이 됩니다.

유료 실시간시세가 거래량 등이 좀더 정밀하게 보여주는 것은 장점입니다만 각자 사용용도에 따라서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디추가

그래서 아이디를 따로 하나 만들어 한 계좌를 연결했습니다. 그러면 한 아이에서는 hts로 로그인 해서 사용하고 다른 아이디에서는 mts로 로그인해서 거래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아이디가 여러개일때는 신규로 계좌를 만든 후 아이디에 해당 계좌를 연결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아이디 연결과 해제는 hts에서 온라인 업무>ID계좌 추가연결과 해제에서 하면 됩니다.

추천:  [미주투자] 야후 파이낸스 가상포트폴리오 ETF 손익 추적기 2022.06.30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