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비자 이스타 ESTA 결제 메뉴가 안보일 때 해결법

미국을 방문하려면 미국방문허가(ESTA)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미국 정부는2008년 11월17일부터 한국국민에 대하여 비자 면제 프로그램, 즉 ESTA 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자여권을 소지하고 관광이나 단순 방문 등 90일 이내 체류할 목적으로 미국을 여행하려는 자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다른 목적으로 입국하고자 할 때는 예전과 같이 미국 대사관에서 입국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우리나라 외교부 관련 페이지에서 대상자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외교부 사이트에는 비용이 14불이라고 되어있는데 아직 갱신이 안된것 같습니다. 현재는 21불입니다.

ESTA 신청하기

미국방문허가 ESTA 는  https://esta.cbp.dhs.gov  공식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컴퓨터나 핸드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전 게시물에서 신청하는 방법과 유의점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여권을 갱신하고 다시 신청을 하다가 이전과 다른 진행사항이 있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ESTA 신청 주의점

1. 공식 사이트에서 신청하시고요, 구글에서 검색하면 제일 먼저 나오는 사이트가 있는데 공식사이트가 아니고 대행사이트입니다. 따라서 비용이 많이 부과되오니 꼭 공식사이트에서 신청하시고요.  https://esta.cbp.dhs.gov

2.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하시고 진행하면 됩니다.

3.자세한 진행과정 화면은 이전 게시물 참고하시고요.

이번 신청 과정 중 좀 혼동되었던 점이 있어서 그 부분을 중점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여행정보 입력하는 화면에서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경유하는 경우에는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esta

경유가 아닐 경우에는 이렇게 화면이 나옵니다. 미국에 아는 사람이 없거나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경우에는 unknown으로 입력하고 전화번호에는 0 을 입력하면 됩니다.

esta

그리고 나서 나오는대로 화면을 입력하고 결제페이지가 나오고 결제를 선택했는데 갑자기 창이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진행사항 확인 메뉴에서 확인을 해보니 결제상황을 확인할 수 없다고 나오네요. 아래 화면처럼 다시 결제할 메뉴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당황하거나 고민하지 마시고 몇시간 이후에 다시 상황을 조회해보시면 결제메뉴가 나타납니다.

저는 밤 9시경 신청했는데 아침에 다시 확인해보니 결제 메뉴가 생성되는 걸 확인했습니다.

상황 조회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결제 메뉴가 나옵니다.

Disclaimer 체크박스 클릭해서 선택 후 결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esta

이제 결제방식을 묻는 화면에서 신용카드 선택하고요

추천:  미국 ESTA 신청방법, 주의점

21불 결제된다는 것 확인하시고요.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할 때 국가명을 Korea Republic 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이전 과정에서 국가 선택할때는 모두 South Korea 이었는데 결제메뉴에서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south로 가보면 우리 국가명이 없습니다. 이점 유의하시고요,

esta

이제 정보를 다 입력하고 나오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그런데 결제완료후에 이런 메시지가 나옵니다.

esta

승인이 유보 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과정이 승인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문구에 나오지만요.

이런 문구가 나와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2시간 정도 후에 메일로 상태가 변경되었다고 안내가 왔습니다.

ESTA사이트에서 상태확인 메뉴에서 확인해보니 무사히 승인되었습니다.

결론

웬지 지난번에 했을때보다 다른 메뉴인듯한 것이 나와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공식사이트에서 한글메뉴로 변경 후 다 진행하시면 좀 더 편하고요

저는 진행과정 확인 할 때 영어로 그냥 진행했는데 한글로 하면 한글로 안내가 나오지 좀 더 편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승인 확인 후 해당내용을 저장하거나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혹시 모르니 영문으로 해서 pdf로 인쇄저장해서 보관해 두었다가 미국 방문시 프린트해서 지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국 방문전 72시간전에 신청을 해야하고 중간에 오류가 생길수 있으니 넉넉하게 일주일전에는 신청하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