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소셜용 동영상 만들기: 무료앱 Clips 클립스

오늘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소셜용 짧은 동영상을 손쉽게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유튜브 스토리나 인스타에 짧은 동영상을 올리고 싶을때 유용한 앱입니다.

오늘 소개할 앱은 애플에서 제공하는 클립스 앱입니다.

앱스토아에서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클립스 앱을 실행하면 지금 보시는 화면처럼 바로 카메라가 실행됩니다.

클립스

분홍색 버튼을 눌러 바로 카메라 녹화를 시작할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아이폰보관함에 있는 영상이나 사진을 불러오거나 앱에서 준비된 포스터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바로 사진을 찍어서 사용할수도 있고요 전면,후면카메라를 선택해서 녹화를 시작할수도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 프로젝트를 실행하고요 전 포스터 메뉴에서 인트로 로 쓸것을 하나 불러왔습니다.

제목도 변경합니다. 그리고 나서 분홍색 녹화버튼을 꾹 누르면 녹화가 진행되고 손을 떼면 종료됩니다.

계속 누르기기 힘들면 위로 쓸어올리면 계속 녹화됩니다. 끝내려면 작아진 녹화버튼을 다시 누릅니다. 이런식으로 각 필요한 화면을 불러와서 녹화를 해줍니다.

분홍색 오른쪽에 보이는 별표시를 누르면 다양한 준비된 텍스트 양식이 있습니다. 거기서 다양한 텍스트를 이용해서 동영상에 알맞은 텍스트를 입힐수 있습니다.

완료했으면 이제 전체영상을 실행시켜 봅니다. 그리고 녹화할때 음성도 같이 녹화하면 됩니다.

또한 음악도 넣을수 있습니다. 우측상단의 음표표시를 누르면 다양한 음악이 제공됩니다. 선택하면 음악이 삽입됩니다.

그리고 클립길이도 조정할수 있습니다. 나누거나 길이를 조정후 잘라낼수 있습니다.

​다 완료되었으면 우측하단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해서 비디오저장 등에 저장합니다.

또한 녹화시 말하는 음성을 텍스트로 바로 붙일수도 있습니다.

라이브타이틀이라는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녹화버튼 좌측에 대화창 아이콘을 선택하면 타이틀 종류가 나옵니다. 이중 원하는 모양을 선택후 실행하면 말한 내용이 화면에 텍스트로 나타납니다.

클립스 앱을 사용할때 처음에는 좀 헷갈릴수 있는데요,

한번 직접 만들어보시면 재밌게 만드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래 동영상으로 클립스 앱을 통한 제작과정을 보시면 더욱 이해가 잘 되실것입니다.

추천:  [아이폰 iOS15] 백그라운드 앱 불러오기 2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