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14] 메모 도형그리기

아이폰 iOS14로 업데이트 되면서 메모기능도 도형 그리기 등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메모앱은 정말 일취월장 개선되고 있습니다. 처음 아이폰을 쓰기 시작했을때는 정말 쓸수 없는 앱이라 유료앱을 구매해서 사용했지만 지금은 이 앱 하나면 됩니다.

기본제공하는 앱으로 정말 쓸만한데요, 특히나 맥북 등과 연동해서 사용하면 정말 편합니다.

1. 도형그리기

이번에 도형관련 기능을 강화해서 더욱 맘에 듭니다.

메모앱을 실행후 지금 메모도형이라는 폴더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상단의 … 메뉴를 누르면 다양한 메뉴가 나옵니다.

공유기능이 강화되었고요 폴더 만들기 폴더 이동 등 메뉴가 있습니다. 우측하단의 쓰기 메뉴를 선택해서 메뉴를 작성해보겠습니다.

펜모양을 선택해서 도형을 그려봅니다.

도형을 대충그린후 손을 떼지 말고 있으면 반듯한 모양의 삼각형으로 싹 바꿔 줍니다.

안된다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팁은 끝선을 이은 후 마지막에 손을 떼지 말고 있으면 싹 바뀝니다.

다른 도형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머신러닝 기법으로 만들어진 도형의 모습을 인식하여 가장 가까운 형태의 도형으로 만들어 주는것 같습니다.

이제 스마트 폰등 우리가 사용하는 기계에 알게 모르게 머신러닝 기능이 많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2. 지우개

분홍색 지우개를 누르면 픽셀 지우개와 대상지우개가 있습니다.

픽셀지우개는 스크린을 문지르며 막 지우는거고요, 대상 지우개는 대상을 톡하고 선택하면 지워집니다.

3. 메모 고정

작업을 마치면 해당 메모의 상단의 … 메뉴를 눌러 고정시키거나 암호를 걸어 보관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목록에서 해당 메모를 우측으로 쓸면  고정해제나 고정시킬수 있습니다.

전에는 폴더당 1개만 고정 가능했었는데요, 이제는 제한이 풀려서 좋습니다. 여려개 고정 가능합니다.

⌘ iOS14 시리즈

[iOS14 소개] 아이폰 iOS14 새기능: 위젯, 뒷면 톡톡 기능 등 팁 공유
[iOS14] 위젯, 앱보관함, 개인정보보호 신호등
[iOS14] 포토위젯 Photo Widget 내사진 마음대로
[iOS14] 인스타 감성 아이폰 홈 꾸미기: 칼라위젯 Color Widgets
[iOS14] 아이폰 홈 꾸미기: 앱 아이콘 내사진 넣기
[iOS14] 애플번역 vs 구글번역 강자는?
[iOS14] 메시지 고정 및 연락처 저장하기

추천:  아이폰 ios14.4.2 보안 업데이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