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15.4 업데이트: 안경 마스크 잠금해제 편합니다

지난주 3월15일에 아이폰 iOS15.4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제공하는 마스크 쓴 상태에서 잠금해제 하는 방법과 페이스아이디가 잘 적용이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겠습니다.

ios15.4 업데이트 방법

아이폰에서 설정>일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최신 버전까지 업데이트 되어있으면 아래와 같은 안내문이 나옵니다.

iOS15는 아이폰 6S부터 업데이트 가능합니다만 최신 기능 적용은 최근 아이폰에만 해당됩니다.

ios15.4 업데이트 내용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편한 점은 페이스 아이디 자금해제 방식에 대한 업그레이드입니다.

먼저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도 이제 아이폰 자금해제가 가능합니다.

단 아이폰 12부터 가능합니다.


또한 안경을 쓰는 사람을 위한 안경 추가 메뉴가 생겼습니다.

아이폰 iOS15.4로 업데이트 하면 페이스 아이디 인식 과정으로 진행합니다.

페이스아이디를 설정할때 마스크를 쓰지 않고 인식합니다.

안경 쓰는 분들도 이때 안경을 안 쓴 상태로 페이스 아이디를 인식합니다.

이후 안경추가 메뉴를 통해서 안경을 쓰고 페이스 아이디를 추가 설정합니다.

설정방법은 설정> 페이스아이디및 암호 로 들어가면 안경추가 메뉴가 있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설정하려면 하단에 있는 재설정 메뉴로 다시 설정하면 됩니다.

ios15.4로 업데이트 하니 이제 마스크를 쓰고 아이폰을 드니 잠금해제가 바로 됩니다. 이전 버전에서 페이스아이디 잠금해제 속도보다 훨씬 빨라진 것 같습니다.

또한 저는 안경을 주로 쓰고 있는데 전에는 안경을 쓰거나 벗을때 페이스 아이디 인식이 안되어 번거로웠습니다.

이제는 안경추가로 인식을 해 놓으니 안경을 쓸때도 안 쓸때도 바로바로 페이스아이디가 인식되어 잠금해제가 되니 아주 편합니다.

이외 시리등 소소한 기능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다른 업데이트 내용은 애플 페이지에서 한번 확인해보시고요.

페이스 아이디 인식이 잘 안될때 팁

이제는 안경을 써도 안 써도 마스크를 써도 안 써도 바로 페이스아이디로 아이폰을 잠금해제할 수 있으니 편합니다.

그런데 모자를 쓰거나 할 때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런 문구가 나오면서 말입니다.

(ios15.4새로 제공된 배경화면)

“아래로 내려다봐서 잠금해제”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처음에는 이게 무슨 말인가 했는데요, 아이폰을 아래로 내리고 고개를 살짝 수그리니 해제가 됩니다.

추천:  아이폰 앱 보관함 : 다운 받은 앱을 찾을수 없을때

영어로는 “Look down to unlock”이라고 나옵니다.

즉 잠금해제를 하려면 아래로 내려다 봐라 는 것이죠.

한국어도 “아래로 내려다봐서 잠금해제”라기 보다는 “아래로 내려다 보고 자금해제” 나 “아래를 내려다 보며 잠금해제”라는 문구가 더 적당하지 않나 싶습니다.

하여간 위의 문구처럼 나오면 고개를 살짝 수그리고 아이폰을 아래쪽에서 위로 향하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