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댓글 단 동영상 확인 하기: 어디서?

댓글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구독도 하고, 좋아요도 누르고 댓글도 쓰기도 합니다.

그런데 내가 한 이런 행동을 어디서 확인 가능할까요?

1.유튜브로 이동합니다.

구독, 좋아요,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합니다.

2.로그인후 좌측에 보면 아래 화면처럼 메뉴가 나옵니다. 아래처럼 안나오면 좌측 상단 석삼자 짝대기 3개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좌측에 메뉴가 나옵니다. 파란색 박스안에 처럼 말입니다.

거기서 보관함으로 가거나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좋아요 표시한 영상들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3.이번에는 유튜브 댓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좌측메뉴에서 시청기록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우측메뉴가 나오면서 댓글 메뉴를 만나실수 있습니다.

댓글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러면 내 활동이라는 페이지로 이동하면서 내가 유튜브에 단 댓글 영상과 댓글 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서 동영상에 단 유튜브 댓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내용을 수정할수도 있고 관리합니다.

댓글

5. 내가 댓글 다는 이유

유튜브를 보다 보면 마음에 드는 영상이 나오면 구독도 하고 좋아요도 누르고 댓글도 답니다.

인터넷 서핑할때도 그렇지만 유튜브 내에서도 정말~ 추후 다시 보고 싶은 영상은 재생목록에도 옮겨놓고 관리를 합니다.

안그러면 나중에 갑자기 생각나서 볼려고 할때 찾지를 못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처음에 유튜브 시청만 할때 처음에는 볼때 좋아요 정도 수준이었는데 나중에 불현듯 그 동영상을 찾으려고 할때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구독을 했지만 또는 좋아요만 했지만 어떤 영상인지 제목이 잘 기억이 안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자주 가는 채널의 영상이 아닌 경우에 그렇죠. 특히.

(그래서 채널명을 신중하게 지어야 하는것 같아요.)

하지만 유튜브 사용시간이 늘고 사용에도 익숙해지니 좋은 영상을 만나면 감사의 댓글이나 또는 질문도 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추후에 다시 해당 영상을 찾으려고 할때 검색으로 해도 안나오는 경우 내가 쓴 댓글로 찾아보니 쉽게 찾게 되었습니다.

사실 버튼을 누르는 좋아요 보다는 댓글을 다는 영상이 훨씬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그 이후 마음에 들면 전에 보다 적극적으로 댓글로 영상에 대한 평을 달거나 하는 편입니다.

추천:  구글 유튜브 결제수단 삭제 하는 방법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다보니 영상을 올리는 사람들의 수고와 노력이 얼마나 많이 들어가는지를 알게되어 더욱 감사의 표현을 하는 것이 자연스러워진것 같습니다.

또한 이리 댓글을 달아두면 추후 다시 찾아볼때도 좋기도 하고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