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북 앱]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팁:잔액, 사용금액 확인하기(신용,체크카드 신청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에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 사용내역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난 5/11일부터 시작된 국가 재난지원금 신청 많이 하셨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하셨을터 인데요,
사용금액을 어디서 확인하는지 제대로 된 정보가 없습니다.


저희는 우리카드 체크카드로 신청했는데요
신청후 그다음날 카톡으로 충전안내 메시지가 왔습니다.
오늘 사용하니 명세서에도 남은 금액에 대한 내용이 없더군요.
어디서 확인해보나 검색해보아도 명확한 내용이 없네요

정부에서 사용내역금액과 남은금액에 대한 문자로 보내준다고 하던데 관련 문자 받은것도 없고요.

우리은행에서 보낸 카톡 안내 메시지를 자세히 보니 페이북 앱에서 확인가능하다고 해서
설치해 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플레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페이북으로 검색한후 설치합니다.


이앱이 비씨카드 연계 카드를 한곳에서 볼수 있는 앱인가 봅니다. 신한카드 우리카드등 비씨카드로 제휴한 카드사들 말이죠.


본인이 해당하는 카드인지 함 확인해보시고요

사용카드안내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후 실행하면 본인의 핸드폰인지 확인하는 문자확인이 있습니다.
그이후 처음 사용하시면 사용자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기존 사용자면 로그인하시면 되고요.
로그인후 신청한 재난지원카드를 선택하시어 해당정보 몇개 추가하면 됩니다.

확인은요
좌측 하단 마이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남은금액확인

현재 사용한 금액 보이죠?
그 아래에있는 정부긴급지원재난금 사용내역 확인 메뉴를 선택하면 남은 금액 사용금액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별 상세내역은 나오지 않습니다.

참 이 앱에서 재난지원금 신청도 같이 접수합니다.

5/18일부터는 선불카드나 지역상품권으로도 신청가능하고요, 오프라인에서도 신청가능합니다.

카드사로 전화해서 신청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이제는 가능하게 한것 같습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긴급지원재난금 안내가 잘 나와있는 요기 클릭하시어 안내문 잘 보시고 신청하시고요.

이 재난 상황이 가능한 빨리 지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제는 페이앱뿐만 아니라 카드사에서 사용금액과 남은 금액을 문자로 안내해줍니다. 시간이 갈수록 서비스가 안정화되는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