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사용법: 외화입금되나요?

이제는 해외 여행시 트래블카드가 대세입니다. 트래블웰렛을 시작으로 하나카드에서도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이후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도 나왔고요.

오늘은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사용시 많이 나오는 질문에 대한 해결책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란?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하나카드에서 만든 외화 충전용 체크카드입니다. 외화를 미리 환전해서 카드에 충전후 해당 국가 여행시 결제하거나 ATM기를 통해서 현찰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제휴사는 마스타카드와 유니온페이입니다. 신청시 마스타카드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국내사용

국내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국내 가맹점 이용시 0.3% 하나머니로 적립됩니다.

트래블로그 환전방법

트래블로그 카드는 하나카드에서 발행한 체크카드입니다. 하나은행 계좌로 연결할수도 있고 다른 계좌로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트래블로그 카드는 하나머니 앱을 통해서 환전,충전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하나머니 앱을 필수로 다운받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연결된 계좌에 있는 한화를 하나머니 앱에서 원하는 외화로 환전해서 충전해 둡니다.

연결된 계좌=>하나머니 연결->환전 의 과정을 거칩니다.

전에는 하나머니 계좌에 한화가 있어야 충전이 되었지만 지금은 연결된 계좌를 통해서 자동충전도 가능합니다.

즉 연결된 계좌에 환전하고자하는 금액이 있으면 하나머니로 돈을 보내서 충전할 필요 없이 바로 충전이 됩니다.

전에는 하나은행 계좌, 하나머니 계좌, 하나카드 등 번거로운 과정이었지만 지금은 연결계좌면 잘 연결해두면 하나머니 앱에서 관리하면 됩니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수수료

해외가맹점 이용수수료와 ATM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환율이 좋을 때 미리 환전, 충전해놓고 이후 여행시 편하게 결제하거나 해당지역 화폐로 출금해서 사용합니다.

트래블로그 출금

트래블로그 카드는 일본여행자 분들이 특히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ATM기에서 출금시 수수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진행시 수수료 관련 안내가 나오지만 진행시 최종적으로 수수료가 부과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카카오뱅크 이용시에도 그런적이 있습니다. 이용시수수료 700원이 부과된다고 나왔지만 실제적으로는 부과되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용수수료가 있지만 가맹점과의 계약으로 인해 부과되지 않는 케이스인것 같습니다.

트래블로그 출금 이상

간혹 같은 방식으로 일본에서 세븐일레븐 ATM기에서 출금을 시도했지만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추천:  트래블로그 체크 카드 후기 사용법과 유의점

메뉴를 잘 못 누르지 않았는데도 안되는 경우가 있다는 후기들이 많습니다.

트래블로그 일본에서 출금

일본 ATM기에서 출금하는 방법입니다. 세븐일레븐 ATM기가 많으니 보통 이기기를 많이 이용합니다.

1.International Card 선택

2. 언어 한국어 선택후 카드 삽입

3. 출금 메뉴 선택

4. 출금 금액 안내나옴 (1000엔 단위로 선택 가능)

5.출금계좌는 보통예금 선택하거나 건너뛰기 선택

6.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누름

7.출금금액 선택

8.출금 통화 선택(엔화 선택)

9.현금과 명세서 카드 수령

트래블로그에 외화 입금

트래블로그가 하나카드이고 하나은행과 연동되다 보니 가지고 있는 외화를 하나은행 외화통장에 입금하고 트래블로그에 연동해서 사용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전혀 다른 서비스입니다.

트래블로그에 환전, 충전될 수 있는 외화는 하나머니앱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외화를 외화통장에 입금할 때 수수료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현지에서 사용하시거나 아니면 매도 후 하나머니 앱에서 외화를 매수 충전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트래블로그 외화를 한화로 환전

트래블로그에 있는 외화를 다시 한화로 환전 가능합니다. 하지만 환전수수료 1%가 부과됩니다. 따라서 필요한 금액만큼만 환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래블로그 장점

체크카드이다 보니 연회비가 없습니다.

환율이 좋을 때 미리 충전해 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로그 단점

이유없이 출금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마스터카드 가맹점의 문제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여행시 트래블로그에만 사용 금액을 전부 충전하지 말고 다른 트래블웰렛 등 카드나 신용카드를 준비하시고요, 국내에서 소액은 미리 현찰로 준비해서 가는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