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블월렛 사용법: 현지에서도 충전가능한가요?

국내에서 해외 통화를 미리 충전해 놓고 현지에서 사용하는 카드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트레블월렛이 처음 시도한 서비스로 현재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신한카드 쏠트래블카드,토스 등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트래블월렛 사용시 많이 질문하는 부분에 대해서 다시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트래블웰렛 카드란?

트래블월렛 카드는 체크카드라고 보면 됩니다.

우리가 계좌연결을 해놓고 체크카드를 사용합니다. 연결계좌에 있는 잔액만큼 사용가능합니다. 트래블웰렛은 해외충전카드입니다.

트래블웰렛은 앱에서 원하는 국가의 돈을 환전 후 환전 한 금액이 저장(충전)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체크카드 처럼 결제하면 해당금액이 빠져나갑니다.
예를 들어 미화 100불 환전
엔화 1만엔 환전하면 내 크레블웰렛 카드에 미화 100불, 엔화 1만엔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트래블웰렛은 비자카드 제휴사로 전세계 비자카드 가맹점에서 다 사용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직구나 오프라인에서 해당 국가에서 물건 구입 후 달러나 엔화로 결제 가능합니다.

각 국가별 충전 금액이 자동으로 차감되어 결제됩니다.
또한 해당국가 ATM기기에서 해당국가 돈으로 인출도 가능합니다.

충전하기

-해외에서도 충전 가능한가요?


네, 어디서든지 트래블월렛 앱에서 원하는 외화로 환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통화

-여러나라 통화를 한 카드에 충전 가능한가요?


네, 한도에만 맞춰서(200만원) 여러나라 통화 충전해 놓고 사용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달러,엔화, 베트남 동 등 충전해 놓고 현지에서 결제시 알아서 충전된 금액에서 차감됩니다.

출금 비밀번호

-트레블월렛 출금 비번은요?


카드 신청시 출금 비번을 설정하셨을 것입니다.
트래블월렛 앱에서 맨아래 메뉴 “마이”>카드관리>비밀번호변경에서 변경할 수도있습니다.
그리고 카드관리에서 모바일카드나 실물카드 활성화 메뉴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하시기 전에 활성화를 해놓고 사용하시어야 합니다.


혹시 ATM기기 사용시 6자리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내가 설정한 비번 앞뒤에 00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설정한 비밀번호가 1234인경우 123400 또는 001234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대부분 설정한 비번4자리로 무리없이 인출합니다.

일본에서 현금 출금

-일본에서 출금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ATM기기에 비자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시고요.
물론 환전해 놓은 금액에 한해서이고요 보통 인출 수수료 없가 없으나 ATM기기에 따라 기기 수수료가 청구될수 있습니다.
진행과정에서 나오니 잘 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추천:  일본여행시 특히 좋은 체크카드: 하나 Viva X, 트래블로그

일본에서는이온뱅크(AEON BANK) ATM기에서 엔화 인출시 무료입니다.
ATM기기 사용법입니다.


먼저, ATM기기에서 언어를 영어 또는 한국어로 선택합니다.
또한 메뉴중에 International Cards 메뉴를 확인 후 선택합니다.
이 메뉴가 나오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습니다.

International Cards 메뉴를 선택하면 카드를 넣으라고 옵니다.
카드를 기기에 넣고 나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먼저 설정한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혹시 에러가나면 00을 붙여서 6자리로 입력하면 됩니다.
출금금액을 입력하거나 선택하고요.
거래유형은 Withdrawals(인출)을 선택
계좌유형은 Checking Accout로
선택 하면 됩니다.
잘 진행되면 입력된 금액과 명세표가 나옵니다.
돈, 명세표, 카드를 잘 챙개서 즐거운 여행을 하시면 됩니다.
출금한 내용은 트래블웰렛 앱에서 바로 확인가능합니다.

충전금액

-환전, 즉 충전할 수 있는 금액은 얼마까지인가요?


연간 최대 충전 금액은 미화 10만불까지 가능합니다.
충전 시 최저 한도는 미화 10불 상당 금액이며, 최대 한도는 카드 잔액 포함하여 원화 200만원정도까지입니다.
즉 충전하고 사용하고 하는 금액이 일년 총10만불까지만 가능하고요
카드잔액에 충전된 금액은 총 200만원정도까지입니다.
여러나라 통화를 충전해놓았으면 그 통화를 모두 합한 금액이 200만원이하라야 합니다.

현금 출금시 주의점

충전되어 있는 금액을 확인합니다. 100불 충전되어 있는데 200불 인출시도하면 에러가 납니다.
출금 한도는 1회 400불까지 인출 가능하며, 1일 1,000불, 1달 최대 2,000불로 제한됩니다.

출금수수료

-출금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월 500불 이하 인출 시 카드사 출금 수수료 무료 (월 500불 초과 인출 시 2% 수수료)입니다.
해당 국가, ATM 기기에 따라 현지 ATM 업체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다고 합니다.
월 출금 한도는 한국 시간 기준 매월 1일 ~ 말일 기준. 즉 매달 1일 재 설정됩니다.

마이 메뉴

-충전금액, 비밀번호 변경 등은 어디에서 하나요?

트래블월렛 앱 에서 우측 하단 ‘마이’ 에서 카드 관리, 이용금액 등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마이 메뉴와 고객센터 메뉴를 잘 활용하세요.

한화로 환불

-쓰고 남은 외화는 한화로 바꿀수 있나요?

추천:  신한 쏠 트래블 카드출시: 해외여행 체크카드


충전해 놓은 외화를 한화로 다시 환전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일자 환율기준으로 환전됩니다. 원화로 다시 환전시(매도) 환율 확인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따로 없습니다.

그런데 한화로 다시 환전했어도 1년에 10만불 한도에서 차감되지는 않습니다.

예를들어 2만불을 충전 후 1만불은 사용하고 남은 1만불을 한화로 환전하여 현재 트래블웰렛에 달러가 하나도 없어도 1년동안 사용 가능한 금액은 8만불입니다. 1만불을 한화로 바꾸었다고 해서 9만불로 되는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환율은 은행마다 매수,매도 환율이 다 다릅니다. 트래블월렛 환율이 괜찮은 편입니다. 자신이 이용하는 다른 은행들과 비교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트래블웰렛 장점

-왜 신용카드 대신에 트래블웰렛을 사용하나요?

요즘에는 환테크에 관심이 많으십니다.

그리고 환율이 변동성이 있는 경우, 환율이 좋을 때 미리 환전해 놓고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현지에서 현지 통화로 출금도 가능해서 한국에서 현지 화폐를 많이 가지고 다니는 부담감도 줄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