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선불카드(충전) 종류 및 구입처

고속도로 통행료를 지날 때 하이패스로 편하게 지나가는 세상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하이패스기기와 하이패스 카드가 필요합니다. 요금을 납부하는 하이패스 카드에는 선불과 후불이 있습니다.

하이패스 후불카드는 신한카드와 하나카드중에서 선택하면 좋을 것 같고요.

오늘은 하이패스 선불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선불하이패스카드

하이패스 선불카드 종류

한국도로공사에서 판매하는 하이패스 선불카드와 SM하이플러스에서 발행하는 하이플러스 카드가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선불카드

한국도로공사에서 제작하여 판매하는 선불 충전카드로 고속도로 휴게소와 전국 6개 센터에서 판매합니다.

가격은 5천원으로 현금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카드를 구입후 홈페이지에서 등록 후 사용하면 됩니다.

충전은 모바일앱이나 영업소, 휴게소에서 충전 가능합니다.

충전금액은 1000원 단위로 충전가능하고 총 50만원까지 충전 할 수 있습니다.

하이플러스카드

SM하이플러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하이플러스 카드는 한국도로공사에서 발행하는 하이패스 카드보다 플러스 되는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동충전기능입니다.

하이플러스 카드내에 지불할 금액이 적은 경우 설정해둔 금액으로 자동 충전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좌나 신용카드를 연동해 놓고 설정한 금액이 자동 충전되도록 할수 있습니다.

카드 가격은 5천원입니다. 하이플러스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면 배송료3천원이 있습니다.

한번 카드 구매 때만 비용이 듭니다.

구매만 하고 휴게소에서 직접 받으면 배송료를 받지 않는 이벤트 중이라고 합니다. 휴게소에서 직접 받아도 되겠지만 집에서 바로 수령할 수도 있습니다.

구매처는 휴게소, 한국도로공사 영업소, 하나은행, 기업은행에서도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쿠팡에서 현재 54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후불 신용카드를 따로 만들고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구매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후불 하이패스 카드 추천: 신한카드, 하나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