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결제, 해외여행 카드 3종 추천 : 충전카드, 체크카드

해외여행, 해외결제시 이용하면 좋을 카드 3종을 추천합니다.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하나 비바엑스 체크 카드입니다.

각각 사용법은 이전 게시물에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해외여행에 최적화된 이 3종 카드를 비교해보겠습니다.

환전시 수수료, ATM기에서 현금 인출시 수수료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편이라 해외여행시 아주 유용한 카드입니다.

1. 트래블월렛

비자카드와 제휴가 되어 있어서 해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국내 가맹점에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현재 총 37개국 통화를 환전하여 충전 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월넷은 원하는 외화를 미리 환전하여 트래블월넷에 충전해 두었다가 사용하는 개념입니다.

환전수수료 무료, ATM 인출시 수수료 무료와 비자카드등 제휴사 사이트에서 쇼핑할시 추가 할인 등을 제공합니다.

2.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하나카드에서 만든 해외결제에 특화된 체크카드입니다.

트레블월넷과 유사합니다. 외화를 미리 충전해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주요국가 환전 수수료 무료, 그리고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국가의 환율 우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ATM기에서 현금 인출시 수수료 무료도 제공합니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인기로 얼마전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도 출시되었습니다.

3.하나 비바 엑스 체크카드

트래블월넷과 트래블로그와는 다르게 충전방식이 아니고 결제할 때 돈이 빠져나가는 체크카드 방식입니다.

해외에서 사용할 때 해외가맹점 이용수수료가 면제이고요, 해외에서 ATM에서 현지 통화를 찾을 때도 인출 수수료가 면제입니다.

또한 국내에서 사용할때는 사용금액의 0.3%를 캐쉬백 해준다고 합니다.

3종 카드 비교

3종 카드 비교해서 표로 만들어보았습니다.

해외여행카드추천

ATM 수수료는 무료라고 하지만 제휴하고 있는 곳에서만 수수료가 면제라고 합니다. 또한 1회 인출금액이 500불이 넘으면 또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다고 하니 필요시 미리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해외여행 3종카드 추천이유

트래블월렛이나 트래블로그는 환율이 유리할 때 미리 충전해 놓고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또한 현금이 필요하지만 많은 금액을 한번에 환전 후 가지고 다니기 부담스러운 경우에도 유용합니다.

추천:  트레블월렛 사용법: 현지에서도 충전가능한가요?

저는 또한 해외 직구 등 해외 사이트에서 결제할 때 기존의 카드보다 충전해 놓고 이 카드로 사용합니다. 혹시나 자주 사용하는 카드에 문제가 생기면 일상생활에 더욱 불편하므로 해외전용 결제카드라고요 할까요? 이렇게 사용합니다.

그리고 또하나 좋은 점은 해당 카드의 사용을 내가 임의로 중지했다가 필요때만 켜 놓을수 있는 것도 유용한 기능입니다.

처음 트레블월렛 카드가 나왔을 때 획기적이라고 생각했는데요, 하나카드에서 카드사로는 처음으로 비슷한 기능을 내 놓았습니다.

아마도 다른 시중 카드사들도 곧 비슷한 카드를 내놓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골라 쓸수 있으니 대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