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벤트 11월11일 개최: 실리콘칩 맥북 발표?

애플에서 또 이벤트를 합니다.

애플이벤트가 다음주 화요일 11월 10일 오전 10시에 애플본사에서 이뤄집니다. 우리나라 시각으로는 11월 11일 새벽 3시입니다.

애플 홈페이지에 가면 아래 처럼 이벤트 소식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애플이벤트 사이트에 모바일로 접속후 이미지를 누르면 증강현실로 연결됩니다. 애플로고가 누었다 일어났다하면서 오색찬란한 색을 보여줍니다.

이래서 이번 애플이벤트는 새로운 맥북 소식이라는 관측이 많습니다. 맥북 커버 열듯이 누웠다 일었나다 하는 모션이 말이죠.

애플은 지난 세계개발자대회 2020 WWDC 에서 직접 설계한 반도체 칩, 실리콘 칩을 탑재한 맥 컴퓨터를 연말께 내놓겠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2006년부터 인텔의 프로세서를 써왔는데요 인텔과는 바이바이~하고 ARM과 손을 잡고 독자적인 칩을 개발해서 맥에 장착하겠다고 지난번에 발표했는데 계획대로 되었나 봅니다.

맥루머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에서 실리콘 칩 발표와 함께 이를 적용한 13-inch MacBook Pro, 16-inch ‌MacBook Pro‌, 13-inch MacBook Air도 같이 발표할지도 모르나고 합니다.

한편 디자인은 현재 아이맥이나 맥북의 새디자인 작업이 진행중이지만 이번 발표할 맥북 디자인은 그닥 큰 변화는 없을거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발표하면서 아이폰처럼 환경마케팅으로 전원아답터 안준다는것 아니겠죠?

추천:  애플, 앱스토어 수수료 정책 변경: 중소개발자 15%로 인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