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자급제폰 초기불량 판정후 교환시 주의점

아이폰12

아이폰12 4가지 기종이 다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12, 아이폰12프로에 이어 아이폰12미니, 아이폰12프로맥스까지 말입니다.

그런데 노란색 액정등 문제점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중 초기불량으로 인해서 바로 교환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이폰12가 출시되면서 통신사를 통한 구입이 아니라 기기만을 구입하는 즉 자급제폰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이전보다 늘어난듯 합니다.

이유는 통신사 약정에 묶이기 싫은 분들도 있고요.

또다른 이유는, 이번 아이폰12가 5G로 나와서 5G요금제를 선택해야 하는데, 자급제폰으로 구입한후 사용하면 이전의 LTE요금제로 사용할수 있어서 일것 같습니다.

5G가 아직 안정적이지 않다고 하는데요, 저도 얼마전 서울에서 차량이동시 데이터가 안잡힌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LTE요금제를 선호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자급제폰을 구매시 초기 불량으로 교체할때 주의할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이 자급제폰과 통신사 유통폰으로 나누어져서 출고가 되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초기불량 판정후 애플센터에서 새폰으로 교체를 받을때 유통폰으로 받을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그럴때 문제점은 현재 사용하는 요금제가 LTE요금제면, 통신사 유통폰으로 교체받은후 유심을 끼워서 바로 사용할수 없습니다.

왜냐면 해당기기는 기본이 5G로 개통이 되도록 되어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따라서 새폰으로 교환받으실때 이점을 충분히 애플센터에 말한후 진행하시고요, 혹시나 유심을 끼우고서 개통이 안되면 통신사 지점에 방문하셔서 새폰을 자급제폰으로 변경 등록후 진행해야 기존 LTE요금제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부분이 애플과 통신사간 혼동이 좀 있는것 같아서, 소비자들만 중간에서 힘든것 같습니다.

지점에 가실때는 이전 사용하던 폰과 신분증, 현재 새폰, 그리고 애플에서 교환받은 증서등을 지참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객센터에 미리 문의하시는 것도 좋고요.(그런데 이부분에 대한 교육이 안되어서 인터넷에 올라온 게시글을 보면 잘 상담이 안될수도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고요. 가까운 지점을 검색후 찾아가셔서 잘 설명후 요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애플뮤직 한곡 재생 메뉴: 사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