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호스팅 카페24 추천:블루호스트,패스트코맷 비교

구글 광고 애드센스를 노출시켜 수익을 얻는 수익형 블로그를 워드프레스로 만들어 사이트를 운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면 사이트 운영 등으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그냥 글만 작성하면 되기까 편한면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플랫폼의 정책에 따라 변동사항이 있어 개별 사이트로 운영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업체 비교(블루호스트, 패스트코맷)

개별 사이트를 만드려면, 도메인 구입, 호스팅 업체를 선정하는 일이 가장 기본이자 고민스러운 부분입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이라면 호스팅업체에서 도메인 구입과 함께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외 호스팅 업체에서 블루호스트, 패스트코맷 등에서 호스팅 서비스를 처음 이용시 도메인 1년 무료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블루호스트 각 서비스별 가격입니다.

블루호스트 가격

결제는 일년 단위로 한꺼번에 해야 합니다.

패스트코맷도 마찬가지로 일년치를 일시에 결제를 해야 합니다.

패스트코맷 가격

해외 호스팅은 저렴하게 시작할 수 있고 속도도 좋은 편입니다.

단점은 영어로 의사소통을 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요즘은 파파고 등 번역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고요, 연락 하는 경우도 크게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처음 가입시 할인되고 이후에는 원래 가격으로 크게 오르니 처음에 기간을 길게 설정해야 하는 점은 참고하시고요.

카페24 호스팅

카페24는 국내 최대 호스팅업체입니다. 가격이 그간 해외 호스팅 업체보다 비싼편이었는데요, 최근에 워드프레스 사용자가 많아져서 인지 다양한 가격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라는 상품에 현재 5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카페24 매니지드워드프레스 가격

비용지불도 월단위도 가능합니다. 1년치를 한꺼번에 결제하면 10% 할인해줍니다. 처음 개설할 때 설치비를 따로 받는 다는 것 참고하시고요.

트래픽용량은 그로스업까지는 일 단위 용량입니다. 일단위 제한 용량이 넘어가면 사이트에 접속이 안됩니다. 다음날이 되면 다시 리셋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그로스업까지 서비스에 제공되는 일 트래픽용량은 일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충분한 정도입니다.

얼마전 그로스업 서비스가 새로 신설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1만원대도 추후 만들어지면 좋을 것도 같습니다.

새로 워드프레스로 수익형 사이트를 만드시는 분은 비즈니스 상품만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페24 호스팅 장점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상품을 구입하면 바로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 원하는 컨텐츠를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SSL이 바로 적용되어 보안에 대한 걱정도 덜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웹메일을 300MB까지 제공합니다. 사이트 대표메일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한국어로 개설하면서 운영할때 궁금한 점을 바로 문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계정별 고객센터 게시판을 운영하여 질문을 올리면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게시판 형태로 올리면 추후 내용을 확인해 볼수 있어서 채팅서비스보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답변 응대가 상당히 빠른 편이라서 만족합니다.

카페24로 이전시 유의점

얼마전 카페24로 호스팅을 이전하면서 알게 된 주의점 공유합니다.

1.데이터이동
카페24에서 제공하는 안내문에 있는 자료이전을 통한 플러그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백업자료 용량이 많은 경우에 그런 현상이 있는 것 같습니다.

결국은 데이터와 디비를 백업받은 후 카페24의 고객센터의 도움으로 이전을 완료했습니다.

따라서 백업파일이 500메가 이상인 경우에는 직접 자료를 옮기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카페24로 올려둔 자료가 정상적으로 잘 나오는지 확인 후 도메인에 카페24를 연결 할 때 걸리는 시간은 2~3시간 정도였습니다. 이전 게시물에 도메인서버 연결에 대한 내용에도 적었습니다.

가입하면 카페24계정과 비번, ftp비번, db비번을 설정해야 합니다.

웹메일을 사용한다면 웹메일 비번도요.

그런데 나머지 비번은 보안을 위해서 변경할 수 있지만 db비번은 변경시 워드프레스 컨피그 파일 설정에서 변경된 비번으로 변경해야 내용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2.백업

해외사이트는 cpanel이라는 웹호스팅 관리자 백업이나 사용량 등을 조회합니다.

카페24는 자체 관리자 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백업을 카페24에서 매일 진행하여 7일간은 자료를 보관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필요할 때 관리자 메뉴를 통해서 백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백업은 백업 디렉터리에 자동 생성됩니다. 24시간이후 자동 삭제되며 백업 데이터는 계정에 할당 허용된 용량과는 별개라고 하니 용량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디비 백업은 본인의 계정 루트에 저장되고 지울 수 있습니다.

3.사용툴

백업이나 자료를 업로드,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 ftp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합니다.

filezilla FTP 클라이언트 툴을 추천합니다. 카페24에서 제공하는 사용법을 보면 이용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결론

해외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국내 호스팅 업체를 이용하니 훨씬 편합니다. 고객응대 속도도 상당히 빠르고요, 친절하게 알려주어서 만족합니다.

가격도 워드프레스용으로 다양하게 만들어져서 좋습니다. 역시 수요층이 많아지니 이용하기 편해지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