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e Machine 로어머신: 이야기만 있으면 나도 웹툰작가!

AI 관련 각종 툴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Lore Machine (로어머신) 은 이야기, 스토리를 입력하면 거기에 맞는 이미지를 만들어 냅니다.

Lore Machine (로어머신) STORY VISUALIZATION SYSTEM 입니다.

그림 실력이 없어도 이제는 좋은 스토리만 있으면 웹툰 작가로 일하는 세상이 오고 있습니다. 전체 이야기 중에서 각 캐릭터를 일관성 있게 이미지를 생성하고 웹툰을 만들어줍니다.

또한 영화 포스터, 책광고 카드 뉴스 등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Lore Machine 로어머신

로어 머신 사이트로 가보겠습니다.

로어머신

로어머신 사이트에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대기명단 웨이팅리스트에 올려지고 때가 되면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로어머신

이메일을 입력하면 위화면이 나오고요, 사용자 매뉴얼, 잡지, 디스코드에서 해당 내용들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잡지를 선택하면 다시 이메일을 입력하라고 나오고요 다음화면에서 후원금에 대한 화면이 나옵니다.

맨 아래 no pledge(후원 약속없음) 를 선택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로어머신

이곳에서 로어머신을 통해 작성한 이미지나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어머신 가격

유료 사용비는 월 1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로어머신 사용료

가장 저렴한 옵션인 월 10달러짜리 구독 상품은 텍스트 10만자로 80개의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단편소설, 노래 가사, 팟캐스트 이미지와 등으로 추천하네요.

로어머신 뜻

Lore로어 의 의미를 찾아보았습니다.

사전적 의미는 구전으로 전해지는 설화, 지식이라고 나옵니다만 SF 소설이나 만화 등에서 해당 세계관 등으로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즉 스토리를 이미지화하는 시스템을 표방하므로 이야기 세계관을 만드는 기계라는 뜻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시사점

미드저니 가 나올때도 앞으로 이미지를 만드는 디지털 아티스트의 일자리가 많이 없어질 것 같다는 우려가 많았습니다.

이번에 로어머신의 등장으로 이또한 더욱 가속화 될 것 같습니다.

반면에 글쓰기와 창조적인 생각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지 않나 싶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능력, 그리고 이를 형상하고 선택하는 것은 인간의 몫이니까요.

22년부터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각종 AI의 등장으로 각종 산업계과 우리 일자리의 변화가 예상됩니다.

추천:  피겨 AI 휴머로이드 로봇 ChatGPT와 만나 섬세한 동작 선보이다

이를 반영을 하듯이 미국 엔비디아 주가슈퍼마이크로컴퓨터 주가는 고공행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