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이폰 iOS가 13.6.1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맨마지막 숫자의 변화니까 예상하셨겠지만 소소한 버그의 수정입니다. 애플에서 알려준 내용은 3가지입니다.
- iOS13.6.1 버그 수정내용
-사용할 수 있는 저장 공간이 부족할 때 불필요한 시스템 데이터 파일이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는 문제 해결
-일부 디스플레이에서 녹색 색조가 나타나게 하는 온도 관리 문제 수정
-일부 사용자에게 노출 알림이 비활성화될 수 있는 문제 수정 했다고 합니다.
2. 업데이트 방법
아이폰에서 설정>일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들어가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전 다운받는것 부터 해서 총 20분정도 걸렸던것 같습니다.
이전과 조금 달라진것은요,
지난번 ios 13.6 업데이트때 아이폰 업데이트 설정에 관한 메뉴가 추가되었다고 전해드렸습니다.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자동 업데이트 사용자화로 들어가면 전에는 바로 업데이트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메뉴가 있었지만 iOS13.6 부터는 자동으로 다운받는 메뉴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에 업데이트될때면 자동으로 다운받아 놓을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iOS13.6.1 업데이트때 그렇지 않았습니다. 업데이트 소식을 접하고 아이폰을 봐도 표시가 없어서 해당메뉴로 들어가니 그제사 다운이 시작되었습니다.
이게 버그 같은데요..
그리고 다운중이라는 문구 대신에 업데이트 준비중이라는 안내문구로 변경된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준비가 끝나면 다운완료 문구나 나옵니다.
이때 설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운받은 후 설치는 금방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번 카메라 무음 처리하는 방법이 어떤분은 버그라고 말하는 분이 계셔서 혹 추후 업데이트때 이 기능이 안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업데이트후에도 여전히 잘 됩니다.
이제 많은 변화가 있을 iOS14가 나올시기가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