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언박싱: 자료옮기기 마이그레이션

아이폰12와 12프로가 국내 출시 되었습니다.

저는 아이폰12 블루 128기가 를 구입했습니다.

오늘은 그 내용과 마이그레이션 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그간 아이폰8을 사용 중 이었고요 iphone 12로 자료를 옮겨보겠습니다.

1.개봉기

아이폰12는 이어폰이랑 어댑터가 빠져서 홀쭉한 포장으로 배송되었습니다.

비닐 포장 대신에 종이 포장으로 되어 있고요.

지문이 상당히 많이 묻는 편이네요.
그간 블랙, 화이트, 실버 위주로 구매하다가 이번에 블루로 선택했습니다.
혹자는 용달 블루라고 폄하 하던데요, 받아보니 블루 진 색상입니다.
전 맘에 들어요.

두 개를 비교해보니 화면이 정말 훨씬 크네요. 역시나 조금 무겁고요.
그런데 새거랑 비교해보니 아니 갑자기 아이폰8이 완전 쪼매만 중고 모습으로 전락해버렸습니다.
갑자기 후즐그래 해보이다니… 사람의 시각은 믿을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내용물을 유심을 빼는 핀이랑 간단한 설명서 그리고 애플 스티커가 있습니다.

유심
유심은 이렇게 트레이에 얹어서 넣으면 됩니다.

전에는 두 장을 주었는데 한 장만 줘서 섭섭하다는 분도 있더라구요.

저는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는데 말이지요 이런것 좋아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그리고 아이폰 11부터 usb C 타입 어댑터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지금 있는 케이블도 아답터에 연결하는 USB C 타입 케이블입니다.

저는 아이폰8을 사용중이라서 USB a 타입 아댑터만 있어서 그걸 사용할 거고요.
(말도 안되는 환경마케팅으로 소비자를 속여먹는 것 같아 이번에 애플한테 좀 실망했어요. )

아이폰 뒤에 자석이 들어가서 클립같은 것 붙이면 붙습니다.

2. 아이폰12로 기존 자료 옮기기 마이그레이션

기존에 갖고 있는 아답터를 이용해서 충전을 하고 전원을 켭니다. 전에도 설명했듯이 블루투스와 와이파이가 켜져 있는지 확실하게 확인을 하고서 진행하셔야 됩니다

처음에 연결이 안 돼서 왜 그런가 했더니만 블루투스가 꺼져 있더라고요 ^^;;;

서로 아이폰을 인식하면 동그라미에 아이폰을 맞추고요, 그 다음에는 나오는 화면대로 따라서 하면 됩니다.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페이스아이디를 설정 해야 되고요, 카메라를 얼굴에 대고 세 번 정도 인식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다음에 아이폰으로 데이터 이동하기를 선택을 하면 바로 100% 완벽하게 데이터가 완전히 이동됩니다

추천:  [아이폰 iOS15] 비공개 릴레이 기능 꺼두세요 : 블로그 이웃 새글 못 불러오네요.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총 걸리는 시간은 25분 정도 걸렸던것 같아요.

기존 자료들이 적으신 분은 이것보다 빨리 될 수 있고요 물론 많으신 분은 더 오래 걸리겠죠?

3. 아이폰6,7,8 사용에서 아이폰 12 구입하셨으면

그간 홈버튼을 이용했었는데 홈 버튼이 없는 것을 보니 조금 어리버리 해지네요.

지금 보면 제어 센터를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우측상단에서 쓸어 내려야 합니다.

그 다음에 앱을 종료할 때는 아래쪽에서 위로 스와이프(쓸어올리기) 를 하면 됩니다.

홈 버튼을 따닥 누르면 기존에 실행되어 있는 앱들이 나오잖아요 그걸 어떻게 해야 하는지 찾아봤습니다.

아래쪽을 꾹 누른후 아래서 위로 올리면 실행되고 있는 앱 들이 나타납니다.

잘 해 보셔야 합니다. 한번에 잘 안되더군요. (이건 동영상으로 봐야 이해가 될듯)

그리고 아이폰에서 위젯 기능이 생기면서 배터리 위젯을 많이 사용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왜 그런가 했는데.아이폰 11부터 우측 상단에 있는 배터리의 퍼센트가 숫자로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위젯을 많이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여태까지 홈 버튼이 있는 제품만 사용하다가 없는 걸 사용하니까 조금 익숙하지 않습니다. (곧 익숙해지겠죠?)

아이폰12 기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런 저런 기능은 사용해보고서 추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