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수수료 비교 : 이벤트를 노려라

각 증권사에서 이제는 미국주식 매매 수수료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미국주식 매매시 기본 수수료는 0.25% 정도이지만 각종 이벤트를 통해 수수료 인하를 하고 있습니다.

수수료 인하 이벤트

미국주식 등 해외 주식 매매 수수료 인하를 많은 증권사들이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신규 가입자나 휴면 가입자 대상이라 아쉬운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기본 수수료로 적용받고 계시다면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수수료 인하 방법을 꼭 문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협의 수수료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수금 금액에 따라서 개별 수수료 인하가 가능합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하셔야 합니다.

현재 2024년 3월 기준으로 각 증권사의 수수료 인하 이벤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수수료 이벤트 주의점

주의점은 이 모든 이벤트는 직접 이벤트에 참석하여 신청하셔야 적용이 됩니다. 계좌가 여러개면 각 계좌별로 각각 다시 신청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무료라고 해서 매도시 해당국가에 내는 비용((SEC Fee 등) 이 아주 쪼금 부과되기도 합니다.

보통 1년단위로 적용이 되는데요 매매가 있으면 자동 연장되는 시스템입니다. 각 이벤트 안내 페이지 하단에 설명이 있으니 꼭 확인 후 메모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증권사 계좌 개설도 은행 계좌 개설과 마찬가지로 비대면으로는 30일내 한개만 가능합니다. 이점 참고해서 꼭 필요한 곳으로 잘 선택하시고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수료 이벤트 비교

1.삼성증권

삼성증권은 3개월간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가 무료입니다.

이후 평생 0.03%라고 하니 지금 현재로서는 가장 좋은 조건입니다.

미국주식 수수료

중국, 홍콩, 일본, 유렵은 0.09%입니다.

2.키움증권

키운증권도 미국주식 3개월 매매수수료가 0%입니다. 이후 10개월 동안은 미국 ETF는 0.044%, 미국주식은 0.07%입니다. 그런데 계속 거래가 있으면 1년 자동 연장이 되니 계속 거래 하시는 분들은 기본 0.07%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국주식 수수료

3.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 이벤트도 3개월 무료입니다. 국내주식과 같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부터 시작해서 6월30일까지 진행합니다.

미국주식 수수료

중국,홍콩,일본, 유럽 대상 매매시도 0.07%입니다.

5.토스증권

추천:  [미국주식] 매수, 매도 후 출금 입금 시기: D+3일

토스증권은 아직 수수료가 높습니다. 이벤트 적용시 0.01%입니다.

미국주식 수수료

여기는 협의수수료를 명시해 놓았습니다. 해외주식으로 매매대금이 1.5억정도면 0.08%정도입니다.

6.대신증권

대신증권도 무료 이벤트 진행중입니다. 2개월 동안은 0%, 그이후 10개월은 0.07%입니다. 그런데 이벤트 진행기간중에 거래를 하면 0.07% 수수료 적용이 자동 1년 연장됩니다.

7.나무증권

나무증권은 올해는 수수료 관련 이벤트가 없네요.

8.KB증권

현재 해외주식 매매수수료 관련 이벤트는 없습니다. 작년 하반기 평생 0.02%를 진행했는데요, 현재 기준으로 보면 가장 저렴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결론

증권사마다 분기별, 반기별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증권사 이벤트 페이지는 잘 확인해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수수료가 싼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해외 주식을 매매하려면 해당국가 통화로 환전해야 하는데 각 증권사마다 우대환율도 다르고 기준환율도 다릅니다.

따라서 우대환율이 100%라고 해도 95%하는 곳보다 더 비싼 경우도 많으니 이점 꼭 확인하시고요.

저는 주로 키움증권으로 거래를 하는데요, 눈에 익숙한 화면과 환율이 좋기 때문입니다.

증권사 앱이나 환율 등 비교해보면서 본인에게 편한 증권사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