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 48: 서식복사 (메뉴, 단축키)

오늘은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서식복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식복사는 말 그대로 해당 셀에 지정해 둔 여러 형태를 그대로 다른 셀에 복사해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1. 지난번에 알아 본 맟춤 숫자 양식을 통해서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A1에 1000000 숫자를 입력수 아래 처럼 맞춤 숫자 형식을 지정합니다.

그러니 아래 처럼 보여주는 형식이 변합니다. 자동으로 세자리마다 , 가 생기고 소수점 두자리까지 보여줍니다.

이번에는 A2에 1000000 을 입력 후 A1에 커서를 위치 시킨 후 서식복사 메뉴인 롤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니 바로 A1의 서식이 바로 적용되어 아래도 같은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2. 단축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A1에 커서를 위치 시킨 후 CTRL + C 를 눌러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나서 A2로 커서를 위치 시킨 후 CTRL + ALT + V 를 누르면 서식이 복사 됩니다.

3. 또다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아래 처럼 표를 하나 만들어서 폰트, 표 테두리 설정, 색상 등을 지정했습니다.

이 표의 서식을 다른 곳에서도 사용하고 싶어서 서식복사를 하려고 합니다.

표를 전체 선택 후 서식복사 메뉴를 클릭합니다. 롤러 모양이 선택되어 녹색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커서를 A8로 가져가 클릭하니 아래 처럼 서식만 쏙 가져옵니다.

그런데 우측하단에 추가 메뉴가 뜹니다. 여기서 그냥 클릭하면 서식 복사만 됩니다.

화살표 버튼을 눌러 봅니다. 하위 메뉴가 값만 붙여넣기, 서식만 붙여넣기 메뉴가 나와서 선택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값만 붙여넣기를 선택하면 서식은 안가져오고 데이터 값만 가져와서 입력해줍니다.

이렇게 자주 쓰는 서식은 하나 만들어 놓고 다른 자료 만들 때 통일성 있게 서식을 복사해서 사용할 때 유용한 메뉴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