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팃 중고폰 팔기 ATM: 아이폰12 팔아보기

아이폰13프로 구입 후 이전에 사용중이던 아이폰12를 팔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민팃 중고폰 ATM기를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전에는 오프라인 중고업체에 팔았었습니다. 요즘에는 당근마켓이나 세티즌 중고나라에서 개인 거래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민팃 중고폰 ATM 기기에서 바로 팔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판매가는 직접 거래보다 낮은 것 같았지만 이리저리 따지지 않고 판매하기에 편한것 같아서 알아보았습니다.

시세조회도 먼저 해보았습니다. 민팃 시세가 역시 아이폰13 나오기전보다 많이 떨어진 것 같습니다.

공급이 많아지니까 당연하겠죠?

주위에 있는 민팃 ATM기를 검색해봅니다. 주로 sk대리점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SK계열사인 것 같습니다.)

집 주위 설치된 대리점을 검색 후 찾아가 봅니다. 집근처에 있으니 이게 편한 것 같아요.

요런 기계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상단에 화면 디스플레이를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주의점

아이폰을 초기화 한 후 전원을 끄고 가져갔는데요 그러면 안됩니다.

초기화 한 후 홈 화면까지 나오게 진행하셔야 합니다. 민팃용 자동접속앱도 깔아야 합니다.

이걸로 원격으로 상태를 파악하는 것 같아요.

따라서 전원 킨후 홈 화면까지 나오게 하시고요, 로그인 된 상태인지 확인후 꼭 로그아웃 하시고요. 그리고 가져가시면 더욱 빨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민팃 진행과정


진행과정은 본인인증하고 (당연히 현재 사용중인 폰 가져가시고요) 와이파이 접속하고 키오스크 전용앱을 다운 받습니다.

그리고 앱에 변호가 나오면 그걸 키오스크 화면에 입력하면 감정이 진행됩니다.

화면에 나오는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중간에 휴대폰 넣으라고 하고 문이 열리면 폰을 먼저 넣은후 맞는 핀을 연결하면 됩니다.

그러면 알아서 요리조리 검사를 합니다.

정말 금방 끝났는데요, 저는 전원을 끄고 가서 홈 화면까지 나오게 하는데에 시간이 걸렸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주의사항만 숙지하고 가시면 금방 끝날거에요.

결과는 생각보다 덜 나왔어요 항시 팔때 A급이었는데 말인데요 b급을 받았습니다.

사람보다 3d측정이 떠 꼼꼼하게 보는 것 같습니다.

다른곳에서 해볼까하다가 귀챠니즘에 그냥 파는것으로 진행했습니다. 초기화한다는 메시지가 나오고요.

점검후 가격책정 받은 후 팔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판매로 진행하니 완료메시지가 나오고 안내 문자가 카톡으로 왔습니다.

계좌번호 입력하니 5분도 안되어 입금 완료!

빠르다.

만족스러운 가격은 아니었지만 민팃에서 편하게 거래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정말 ATM기가 점점 일상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