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투자입문] 2. 증권사 계좌 개설(키움증권, 나무증권)

미국주식 투자를 위한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식투자를 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컴퓨터에서 할때는 HTS, 모바일 앱에서 할때는 MTS라고 합니다. 보통 요즘은 앱이라고 하죠.


증권사마다 국내 주식과 미국주식 등 해외주식을 매매하는 프로그램을 같이 사용하거나 따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키움증권과 NH투자증권의 모바일증권 나무에서 계좌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증권계좌 개설 주의점

요즘에는 보이스피싱 때문에 은행이나 증권사에 계좌를 만드는데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증권사 계좌도 보이스피싱에 이동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때 시간차를 둡니다.

기본 원칙이 1개의 계좌를 만든 후 20일이내 또 다른 계좌를 만들 수 없습니다.그리고 90일이내 총2개의 계좌를 개설할 수 없습니다.

영업점이나 은행에 방문해서는 본인확인이 직접 되어서 그런지 1개이상 만들수 있지만 수수료 등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데 다중계좌를 만드는 것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NH투자증권에서 만든 모바일증권사 나무증권입니다. 여기서는 일단 1개의 계좌를 만든 후 총 50개까지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모 계좌와 자 계좌의 개념인지 계좌번호 중간에 1, 2 이렇게 들어갑니다. 그래서 여러계좌가 필요하신 분들은 나무증권을 많이 이용합니다.

수수료

9월 현재 키움증권은 비대면으로 계좌개설후 이벤트를 신청하면 미국주식 수수료가 0.7%이고 환율우대 95%입니다.

나무증권은 0.9%이고 환율우대 100%입니다.

키움증권 계좌 개설

증권사에 계좌 개설을 하려면 영업점에 직접 가서 만들거나 앱을 통해서 만드는 비대면 개설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오프라인 영업지점이 없어서 은행에서 개좌 개설을 할수는 있지만 이제는 편하게 집에서 앱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만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더욱 비대면 앱을 만드는 것을 투자자나 증권사에서 선호하여 관련 이벤트도 비대면 대상입니다.

  1. 키움증권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려면 두가지 앱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저는 아이폰 사용자라 아이폰 앱으로 설명 드립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폰도 동일 할 것입니다.

    앱스토어로 이동해서 키움증권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앱 중에서 계좌개설 앱과 영웅문S글로벌을 다운 받습니다.

증권사마다 한가지 앱으로 국내주식투자와 해외주식투자를 같이 거래할수 있게 하기도 하고 각각 별도의 앱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추천:  미국주식투자 입문 0: 왜 투자를 해야 하나?

키움증권은 영웅문S는 국내전용, 영웅문S글로벌은 해외전용입니다.

앱으 다운 받은 후 계좌개설 앱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준비물이 안내됩니다. 비대면일때 신분증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과정이 있으니 준비하시고요.

이제 나오는 과정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진행시 메모하실 점은 아이디를 만들어야 하고요, 아이디로 접속시 사용하는 비밀번호 그리고 거래시 사용하는 계좌 비빌번호를 잘 구별해서 적어두셔야 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는 앱에 로그인 할때 필요한 비밀번호

계좌비밀번호는 거래 할때 필요한 비밀번호 4자리

2.이제 계좌를 만들었으면 영웅문 글로벌 S앱을 실행시킵니다.

처음 화면이 이렇습니다. 사람모양 아이콘이 로그인 화면입니다. 로그인을 하려면 만들어 둔 아이디, 아이디 비밀 번호, 그리고 증권사용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사용중인 증권사용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그걸 등록해서 하시면 되고요 아니시면 새로 발급 받으셔도 됩니다.

저는 처음에 이부분이 잘 안되서 키움에서 새로 발급 받아 진행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하단 메뉴 버튼을 누르면 좌측에 바 형태로 여러 메뉴가 나옵니다.

해외주식란을 통해 주문등이 이뤄집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메뉴를 중점으로 살펴보시고요.

국내주식을 누르면 영웅문S가 호출됩니다.

여기서 우측상단 톱니바퀴를 선택해 봅니다.

톱니바퀴는 이 앱의 환경설정 메뉴입니다.

여기에서 앱의 환경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은 접속시 계좌비밀번호 저장을 설정해두면 매번 계좌 비밀번호를 누르지 않아 편합니다.

또한 계좌번호 숨김기능을 사용하면 계좌번호 일부가 **으로 표시되니 필요시 설정해두면 좋고요.

나무증권 개좌개설

나무증권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습니다. 나무증권은 한 개의 앱에서 계좌개설, 국내주식, 해외주식을 다 해결합니다.

나무증권 앱을 다운 받은 후 실행합니다.

실행된 앱에서 상단 메뉴중 MY고객센터>계좌개설>모바일계좌개설 메뉴를 선택합니다.

모바일 계좌개설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마찬가지로 신분증과 은행 계좌는 필수입니다.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누르기 전에 “개설가이드 자세히 보기”를 한번 보시면 이후 진행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제 완료되었으면 로그인을 해봅니다. 로그인 메뉴를 선택합니다.

로그인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추천:  미국주식투자 입문: 1. 준비물 (돈 그리고?)

미국주식 이벤트

증권사를 선택하는 이유는 다양한 것 같습니다. 익숙한 증권사나 UI가 깔끔한 곳 또는 무조건 수수료가 싼 곳을 찾기도 합니다.

제가 키움증권과 나무증권을 추천드린 이유는 미국주식 거래를 할때 필요한 기능 등이 타 증권사들보다 빨리 도입되어 있고 또한 매매 수수료나 환전 수수료가 저렴해서입니다.

현재 미국주식 투자가 늘어나고 있어서 증권사들이 미국주식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글 게시시점 이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간은 있으나 계속 연장되는 분위기입니다. 그런데 이벤트 대상 조건이 각각 있습니다.

최초 비대면 가입자 이거나 6개월내 거래가 없는 경우 등 조건이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고요.

나무증권 : 나무앱 >MY고객센터> 미국주식 1주 랜덤 증정, 수수료 0.09%, 환전우대 100%

키움증권 : 40불 투자지원금 지원, 수수료 0.07%, 환전우대 95%
키움증권은 해당 이벤트를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