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자료 옮기기 마이그레이션: 전화번호는 옮기기 싫어요

아이폰12를 산 후 이전 아이폰에 있는 자료를 바로 옮길수 있어서 편합니다.

단 현재 사용하는 폰이 iOS12.4버전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제가 해보니 데이터는 100% 옮겨지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물론 은행 로그인 방식이나(전에는 터치였는데 그 방법이 없어졌으니 페이스아이디로 변경 등) 몇가지 설정은 좀 만져줘야 합니다.

간혹 문제가 있으신 분들도 있는 것 같긴 합니다만 시작하기 전에 블루투스, 와이파이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전원 연결해두고, 애플 아이디와 비번은 잘 적어두시면 큰 무리는 없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이사할때 안쓰는 물건 등은 정리 하듯이 아이폰12로 데이터를 한번에 옮겨서 좋긴 하지만 옮기고 싶지 않은 항목이 있을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옮기기 전에 미리 정리해두면 새 아이폰12로 데이터 이사갈때도 자료보내는 시간이 좀 빨라질 것 같습니다.

그럼 그간 저장해두었던 전화번호는 옮기고 싶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할때 선택적으로 데이터를 보내는 항목은 없습니다.

그래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에서 정리를 해준 후 새 아이폰으로 마이그레이션 하셔야 합니다.

두가지 경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전화번호 전체를 삭제하고 싶다 와 조금 정리하고 싶다 로 말입니다.

1.전화번호 전체 삭제

인간관계 정리하고 싶다!라는 마음이 불현듯 들때 전번을 싹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쉽습니다. 현재 아이폰에서 설정>본인 계정>아이클라우드에 가면 연락처가 아이클라우드랑 연동되어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연락처

선택된 연락처 항목을 풀어주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나의 아이폰에서 삭제를 선택하면 연락처가 초기화 되어 싹 사라집니다. 하지만 만일을 위해서 네이버 주소록 앱 등을 이용해서 한번 백업해 두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필요할수도 있으니까요!

마찬가지로 이방법은 현재폰에서 새 아이폰12로 마이그레이션 한후 진행해도 됩니다.

2.전화번호 부분삭제

많은 전화번호가 아닐때는 아이폰에서 직접 해도 되지만 많은 번호를 한꺼번에 삭제려면 컴퓨터에서 해야 합니다.

www.icloud.com으로 접속한후 본인의 애플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혹시나 추가인증을 요구하는 위의 화면 처럼 나오면 확인코드 숫자를 잘 암기한후 완료 버튼을 누른후 이 페이지에서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추천:  아이폰12 요금제 변경: 5G요금제에서 LTE요금제로!

그러면 이렇게 아이클라우드 접속 화면이 나옵니다.

연락처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저장된 연락처를 수정하거나 삭제할수 있습니다. 수정후 아이폰에서 확인해보면 바로 적용된것을 알수 있을것입니다.

연락처로 이동하면 맨 왼쪽 칼럼은 그룹, 다음은 전화번호, 맨오른쪽은 선택된 전화번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표시됩니다.

이제 삭제하고 싶은 전화번호를 선택후 삭제하면 됩니다.

모두 선택하려면 컨트롤키+a,
쉬프트 키는 위아래 연속 선택(예를 들어 쉬프트키를 누른상태에서 맨위 선택후 아래 다섯번째 목록을 선택하면 첫번째에서 다섯번째 목록이 다 선택됨),
컨트롤 키는 선별 선택(컨트롤 키를 누른상태에서 원하는 목록을 딱딱 찍으면 해당 목록이 선택 됨) 입니다.

선택한 후 좌측 하단 톱니바퀴를 선택후 나오는 메뉴에서 삭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정말 삭제하겠느냐는 경고메시지 이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삭제됩니다.

삭제하면 돌이킬수 없으니 신중하게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만일을 위해서 네이버 주소록 등 백업은 마련해 두시고요.

버리고 나면 생각나는 그런 경우들 있으시죠?

오늘은 아이폰 연락처 수정,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