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용 iOS14.2.1 업데이트: 무선충전 에러 발생

오늘 아이폰 ios가 14.2.1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12 사용자만 대상입니다.

먼저 업데이트 하려면요,

ios14.2.1

설정>일반>소트트웨어 업데이트>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눌러 업데이트 하면 됩니다.

업데이트용량이  165.4메가 정도 나오네요.

업데이트 하는데 걸린 시간은 총 17분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iOS14.2.1 업데이트는 아이폰12 대상입니다.
나머지 기종에는 업데이트 안내가 없을 것입니다.

iOS14.2.1 내용을 보면 

ios14.2.1

– 일부 MMS 메시지를 수신할 수 없는 문제 수정

저도 이번 버그에는 경험이 있습니다. 한두번 긴문장 메시지가 오는 것이 딜레이 되었습니다. 이문제가 해결되었고요

– ‘Made for iPhone’ 보청 기기로 iPhone의 오디오를 들을 때  음질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해결

이 기능은 설정>손쉬운사용>보청기기에서 설정하는데 음질 문제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 iPhone 12 mini의 잠금 화면이 응답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수정

국내에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12 프로맥스를 오늘 부터 받으실것 같은데요, 그간 미니에서 잠금화면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가 있었다고 합니다.

국내출시전 빨리 해결되어서 다행입니다.

그런데 업데이트후 좀 지나 문제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아이폰 ios14.1에서 일부 무선 충전기에서 충전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14.2에서 이를 해결 했는데요. (저는 벨킨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는데요, 이당시 문제가 없었습니다.)

오늘 ios14.2.1로 업데이트후 무선충전이 안됩니다.

아이폰미니 사용자들은 잠금화면에서 터치 에러가 있으니 오늘 받으시는 분들은 ios14.2.1로 업데이트 하셔야겠지만, 무선 충전기만을 사용하신다면 이번 버전 업데이트는 잠시 보류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현재 ios14.1 버전인 아이폰8은 벨킨 무선충전기로 충전 잘 됩니다.

빠른 업데이트 기대해봅니다.

추천:  아이폰12 보험 : KT보험 가입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