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예약: 집에서 택배 보내요

가정에서 택배를 보낼 때 우체국으로 직접 가서 보내시나요? 편의점 택배도 있지만 집에서 편하게 우체국 택배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방문접수를 예약하고 발송하는 방법과 요금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예약

인터넷우체국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상단 방문접수 예약메뉴를 선택하면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회원가입 후 진행합니다.

1.먼저 신청시간은요,신청가능 시간은 24시간 언제나 (연중무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방문접수 시간은 09:00 ~ 18:00 (우체국별 운영시간이 달라질수 있으니 전화로 문의해보세요) 입니다.

토요일, 공휴일은 방문접수가 안된다고 합니다. 당연하죠?

그리고 신청시간을 지정할 수는 있지만 물량에 따라서 조금 지연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청시 수거장소도 지정할 수 있어 문앞에 놓아두고 비대면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2.이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청하는 분 정보와 물품정보 그리고 결제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다음 받는 분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런데 물품을 보낼 때 주의점이 있습니다. 보낼 수 없는 물품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안내문처럼 너무 크거나 무거운 물품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우체국택배 요금

방문접수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 5천원이네요. 그런데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결제까지 마치면 500원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직접 우체국에 가서 접수하면 조금 쌉니다.

위 요금표에 나오는 크기는 가로,세로,높이의 길이를 모든 더한 값입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접수를 해놓으면 예약한 일시에 우체국 택배원분께서 집으로 방문해서 가져가십니다.

수거 장소를 지정해서 비대면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분실 등 위험으로 집앞에 놓아두는 비대면 방식이 어려우면 직접 만나서 진행도 가능합니다. 수거장소 지정에 해당 옵션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럴때는 할인 500원이 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우체국에 직접 가서 물품을 보내기 어려울때 방문예약이 편할 것 같습니다.

인터넷으로 진행해도 되고요, 인터넷우체국 앱으로도 신청 진행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