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활 컴퓨터활용능력2급 필기 한번에 합격 후기 &팁

얼마전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 필기 시험을 보았습니다.

다행히 한번에 합격했습니다. 오늘은 준비과정과 팁 등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목차
1.컴퓨터활용능력2급 준비기간 및 공부법
2.컴퓨터활용능력2급 시험 접수
3.컴퓨터활용능력2급 시험장소 가는 법
4.컴퓨터활용능력2급 필기 시험 준비 팁

1.컴활 2급 준비

그간 구글시트 사용법을 쭉 익혀왔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의 소개로 컴활 자격증 시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급과 2급이 있는데 2급은 컴퓨터 일반과 엑셀 과정이라고 하고 그닥 어렵지 않다고 해서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교재를 검색해보니 너무 두꺼운 책들이 많았는데 그중 요약중심인 EBS책을 구매했습니다.

여기에 있는 요약내용을 보는데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검색해보니 컴활시험은 문제은행유형이라 기출문제를 풀면서 정리해가면 좋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기출문제는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에서 풀어볼 수 있습니다.

모든 자격증 필기시험문제가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15이상 기출문제를 풀어본 것 같습니다.

회원가입후 로그인을 하면 기출문제 푼 이력이 다 나와서 기록관리에 편합니다.

공부한 시간은 총 7일정도, 하루 3~4시간씩 삼사일 중점으로 했습니다.

나중에 알게된것이 유튜브에 기풍쌤이라는 채널에서 필기강좌가 있는데 그걸 보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이분이 제가 산 EBS책의 저자! 이런 우연이.

지금 시작하는 분들은 그 채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컴활 시험 접수

대한상공회의소 접수사이트나 앱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상시접수인데 토요일은 일찍 마감됩니다.

https://license.korcham.net/ex/examInfo1.do

앱스토어에서 상공회의소나 코참패스로 검색하면 됩니다.

3.컴활2급 시험장소 가는 법

접수할때 시험장소를 선택합니다. 저는 서울에 거주하므로 남대문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로 신청했습니다.

상공회의소로 정문으로 들어간 후 지하에서 안으로 쭉 들어가면 시험장소 안내문이 나옵니다.

지하1층은 주로 음식점이 많이 있어서 처음에는 잘못 왔나 싶었지만 안내푯말 보고 안심.

4.컴활2급 필기 시험 준비 팁

1.기간은 너무 길게 말고 1~2주일로 짧게 잡은 후 하시면 좋습니다. 시험을 봐보니 기출문제에서 50%정도 나옵니다. 따라서 조금만 더 하시면 과락없고 평균 60점이상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래서 암기하고 이해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너무 기간을 길게 잡으면 오히려 더 안좋지 않나 싶습니다.

2.두꺼운 교재보다는 기풍쌤 등 유튜브 강의나,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면 좋습니다.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사이트 최고!

3.시험에 합격은 했지만 시험이 기출문제풀이보다는 저는 훨씬 어려웠습니다.

모의고사 보다 훨씬 점수가 안나왔습니다. 시험보고 난후 떨어질수도 있겠구나 싶었는데 다행히 합격하였습니다.

보통 기출문제 풀때는 20분이면 다 풀었는데 시험에서는 한 40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2~30분지나니까 다 나가시더군요. 그러면 더욱 초조.

기출문제를 풀면서 “옳지 않은것은”인지 “옳은 것인지” 꼭 잘 확인하시고요. 답만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왜 옳지 않은지, 왜 옳은지를 잘 정리하는 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작하시기전에 꼭 후기를 검색해보시고요. 네이버는 교재 협찬 글이 많아서 구글에서 검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제는 2급 실기 준비중입니다. 시험 본 후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