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밤에만 여나요? 이제는 낮에도! (키움,삼성증권 등)

2022년 러-우 전쟁시작과 함께 전세계 인플레이션, 금리인상 등으로 인해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미국 증시도 폭락했습니다. 2020년부터 호황이던 미국주식이 작년 폭락으로 주식투자하는 사람들도 많이 빠져나가거나 냉동상태로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서일까요? 많은 거래가 발생하고 거래에 따른 수수료가 주된 수입원이 증권사에서 미국주식을 우리시간 낮에도 거래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난 1년간 삼성증권과 블루오션 대체거래소(ATS)의 독점 계약으로 인해 삼성증권에서만 주간거래가 이루어졌는데요, 올해 독점 계약이 만료되어 키움증권, NH투자증권 등이 주간거래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주간 거래

키움증권 구간거래
키움증권 캡쳐

2023 2월8일(수)부터 키움증권에서 미국주식 주간거래를 시작했습니다. 미국은 서머타임을 실시하는데 서머타임이 아닌 요즘에는 아침 10시부터 오호 5시30분까지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합니다.

위 그림 도표를 보면 한눈에 거래 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미국 휴장이면 자주 등장하는 이 짤 처럼 도박장 문 여는 시간이 훨씬 길어졌습니다.

미국 주식 주간거래소

미국 증권거래소는 뉴욕중권거래소 , 나스닥 거래소로 나누어 지는데 이번 주간거래는 대체거래소((Alternative Trading System: ATS) 인 블루오션 ATS를 통해서 라고 합니다.

블루오션ATS(BOATS)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미국 금융산업규제국(FINRA)으로부터 미국 야간 거래를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을 승인 받은 유일한 대체거래소라고 합니다.

미국 시간으로는 야간 거래, 우리는 주간거래.

삼성증권 주간거래

네이버에 삼성증권을 검색하며 이렇게 미국주식거래를 메인으로 밀고 있습니다. 국내에 미국주식 주간거래를 첫 도입한 증권사입니다.

미국주식 주간거래 유의점

정규장이 아니라서 대체거래소에서의 거래량은 작고 가격도 이후 정규장에서 어찌 연동될지 모릅니다.

주문도 지정가로만 낼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하시어 살펴보신 후 거래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미국주식이 저점이 아니라는 분들과 이제 곧 반등세로 간다는 분들 등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항상 올라가지도 또는 계속 내려가지도 않습니다. 출렁이는 사이클을 잘 탈수 있도록 나름의 기준점을 가지고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