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U+알뜰모바일 가입기: 월 1900원 무약정

오늘도 더운 여름입니다. 다음주가 말복인데 그거 지나면 좀 괞찮을까요?

얼마전 인터넷을 보다가 알뜰폰 광고가 떠서 함 들어가 보았습니다.

작년에 아이폰12가 나올 때 많은 분들이 자급제 폰을 구입하셨습니다.

약정의 노예를 피하고 싶기도 하고 비싼 5G요금을 피하고 싶기도 했지만 알뜰폰으로도 많이 이동하시 것 같습니다.

프로모션등 여러 마케팅의 영향도 있지만 그간 알뜰폰 서비스의 품질, 문자 인증의 편의성 등이 많이 개선된것도 요즘 알뜰폰의 인기 원인 중 하나이지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약정의 노예라 알뜰폰에 별 관심이 없다가 마침 업무용으로 하나 마련할까 하는 차에 광고를 보고 폭풍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알뜰폰이란

공식 명칭은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MVNO)이지만 알뜰폰이라는 명칭으로 우리는 주로 말합니다.

알뜰폰은 기존의 이동통신사(SKT, KT, LG U+) 망을 빌려 이용자에게 자체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알뜰폰은 왜 싸나

알뜰폰은 망을 빌려서 사용하는거라 품질은 빌려 온 망인 기존 3대이동통신사와 동일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책정된 사용요금이 상당히 저렴합니다.

이유는 망 설치, 유지비등이 안들고 마케팅, 멤버십, 고객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이 없어 상대적으로 유지하기에 저렴할것 같습니다.

멤버십 등을 잘 사용하지 않고 가성비를 중시 여기는 소비자에게는 매력적인 상품인것 같습니다.

물론 망서비스 문제가 생겼을때는 한다리 건너서 확인을 해야 하기때문에 조금 지연되는 경향이 있다고는 합니다.

U+알뜰 모바일 선택 이유

최근에는 3대 이통사 계열사의 알뜰폰 서비스 업체가 대세인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에 여러 알뜰폰중에서 유플러스 알뜰폰을 선택한 이유는 가장 저렴해서입니다. 또한 신청전에 문의 메일을 보냈는데 빠른 답변을 받은 것도 이유중 하나!

월 이용요금이 1900원(부가세포함) 월 60분 통화, 500MB 데이터, 문자 50건입니다.

저는 새로 개통한것이라 유심을 구입해야 했지만 나중에 상품권으로 돌려준다고 합니다.

지금 여러 이벤트 중이오니 이벤트 페이지를 한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개통 과정

1.홈페이지에서 원하는 통신요금을 찾아봅니다.

2.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유심 보유여부에 따라서 가입과정이 달라집니다. 저는 유심이 없고 신규개통이라 유심 구입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유심 구매가격이 4400원인데 현재 프로모션이라 추후 상품권으로 준다고 합니다.

3.구매하기를 눌러 구매를 진행합니다. 당일 택배로 바로 옵니다.

저는 오전 9시에 신청했는데 오후 2시쯤에 당일 택배(우편)로 받았습니다.

4.봉투를 열면(아주 뜯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아주 편합니다. 이점은 칭찬! 종이재질도 친환경) 유심과 안내문이 아래처럼 있습니다.

유심은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유심카드 분리 방법도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이라 마이크로 유심으로 가장 작은 것으로 잘랐습니다.

5.기존에 있는 아이폰8에 유심을 넣으려고 합니다. 아이폰8은 유심 넣는 트레이가 오른쪽에 있습니다.

콕 찔러서 트레이를 뺀후 유심을 살포시 올려둔 후 꾹 눌러서 장착시킵니다.

6.이제 홈페이지에서개통을 신청합니다.(전화 통화로 개통할수도 있습니다.)

유심을 끼운 후 홈페이지에서 유심개통 페이지에서 나오는대로 유심 번호 등을 적습니다.

그런데 개통시 본인인증 과정이 잘 안되었습니다.

네이버인증, 카드 인증 등이 있는데 웬지 잘 안되다가 현대카드로 인증을 시도하니 성공!

이제 셀프개통신청서로 넘어가서 요금제등을 확인하면 됩니다.

번호도 먼저 뒤에 4자리수를 적으면 앞자리를 여러개 제안해줍니다. 원하는 번호로 선택후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가입하면 아래 4개 차단 서비스는 자동으로 가입된다고 하니 혹시 사용하고 싶으면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됩니다.

7.셀프 개통 완료되었습니다.

잠시 있으니 아이폰8에 서비스없음에서 LGU+로 바뀌면서 통화를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8.U+알뜰모바일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은후 번호인증을 해서 설치했습니다.

사용서비스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개통 후기

알뜰폰 구입에서 개통까지 바로 하루에 다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유심 끼운후 셀프개통 신청서 기입과 인증이 조금 번거롭긴 했지만 기다림 없이 바로 진행되었습니다.

물론 저는 공기계가 있어서 유심 받은 후 바로 진행해서 더욱 편했던 같습니다.

저는 기존 KT서비스를 이용중인데요, 다음번에 구입할때 알뜰폰으로 이동도 고려해볼까 싶습니다.

저는 멤버십 서비스도 별로 사용하지 않고 하니 알뜰폰이 더 맞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고객서비스도 빠른 것 같습니다. 구매전 궁금한점이 있어서 이메일로 남겼는데 1시간내에 메일로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많은 알뜰폰중에서 U+알뜰폰으로 구매한 점도 있습니다.

본인의 사용 패턴을 확인후 맞는 상품들을 한번 보신 후 선택하시면 더욱 저렴하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 통화량 별로 없고 카톡 등 간단한 업무를 위한 또 하나의 번호가 필요해서 가장 저렴한 이 상품을 구매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