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지원통합센터에서 서민 대출 햇살론 알아보세요

직장생활을 한지 오래되지 않거나 신용등급등이 낮아 일반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합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채무조정, 자금지원, 취업연계 등의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지원해드리는 원스톱 서비스창구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중앙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한국프레스센터 6층에 있으며 방문전 전화로 상담후 필요시 예약 방문하면 됩니다. (전화: 1397)

또한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해당하는 대출 가능여부를 미리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지원업무를 알아보겠습니다.

1.햇살론

햇살론은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금융 이용이 어려운 분들에게 서민금융진흥원 및 신용회복위원회 보증을 통해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3개월이상 재직자중 연소득 3천5백만원 ~ 4천5백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신 분이 대상이 됩니다. 그러나 연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는 신용등급 상관없이 대상이 됩니다.

햇살론은 최대 1500만원까지 생계자금으로 대출 가능하며 취급금융기관은 농업협동조합, 수산업협동조합, 상호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산림조합 등입니다.

햇살론 취급기관 연락처

햇살론취급기관

2.햇살론17

햇살론 17은 신용등급이 낮아 20% 이상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신용자를 위한 국민행복기금
보증 서민금융상품입니다.

대상은 신용6등급 이하(6~10등급)이며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인 분들이 해당됩니다.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는 신용등급 제한 없음)

직업 및 소득이 없으신 분이거나 연쳬이신분은 신청에서 제외됩니다.

지원내역은 일반보증은 최대 700만원 연 17.9%로 대출이 진행되며 특례보증은 14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취급기관은 아래 전국 13개 시중은행 창구입니다.

  • 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KEB하나,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SC제일 ,씨티

3.미소금융지원

제도권 금융회사 이용이 어려운 분들에게 창업·운영자금, 생계자금, 주거자금 등을 무담보ㆍ무보증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창업운영자금, 생계자금, 주거자금등을 각 조건에 해당 하는 분들께서 신청가능합니다.

4.자활·일자리 연계지원

자금지원뿐만 아니라 고용, 복지, 종합상담 등 입체적 자활지원을 통해 보다 나은 금융생활
및 미래설계를 상담 안내합니다.

일반 시중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워 고금리 등으로 대출을 진행하기 전에 서민금융진흥원에 일단 상담후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안내 받아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