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14 음성메모 강화& 새기능 소리인식 알아보자

오늘은 아이폰 ios14로 업데이트 된후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음성메모와 새로운 기능인 소리소리인식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음성메모앱

음성메모도 처음 나왔을때는 기능이 너무 안좋아서 전 클리어 레코드라는 유료앱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메모앱과 마찬가지로 음성메모앱도 기능이 차츰 개선되어 이제는 아주 쓸만한 앱이 되었고요, 이번에 ios14이후 좀더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1.아이폰 음성메모 앱

먼저 이번에 추가된 기능이 폴더 기능입니다. 그리고 주변 소음같은 노이즈를 감소시키는 기능을 넣어 좀더 깨끗하고 듣기 좋은 음질을 제공해줍니다.

음성메모앱을 실행후 우측하단 폴더 아이콘을 눌러 폴더를 생성합니다. 하단의 빨간색 버튼을 눌러 녹음을 하고요, 끝내려면 다시 누르면 됩니다.

지우려면 휴지통을 선택하고요

좌측 … 메뉴를 누르면 여러 메뉴들이 나옵니다.

아이폰앱에서 … 아이콘을 누르면 하위 여러 메뉴가 나온 다는것은 아시죠?

복제를 눌러 녹음된 음성의 복제본을 만든후 … 아이콘을 누른후 녹음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좌측 요술봉 아이콘을 클릭하면 주변소음 감소등 음질을 향상시킵니다.

음성메모

한번 비교해서 들어보니 제가 듣기에는 이기능을 사용한후의 상태는 울리는 소리를 조금 잡아주어 좀 더 선명하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우측 편집아이콘을 선택해서 음성파일을 편집할수  있습니다.

음성파일 타임테이블에 보이는 노란색 선은 음성 전체 앞뒤에 위치하고요, 파란색 은 진행을 나타냅니다.

다음기와 삭제 메뉴가 나옵니다. 처음에 이 기능이 좀 혼동되었는 데 한번 해보시면 이해가 되실것입니다.

양쪽 노란색 부분이 포함된 부분 이외를 자르는 것이 다듬기
양쪽 노란색 부분이 포함된 부분을 삭제 하는 것이 삭제입니다
.

제목은 해당 제목란을 살짝 터치하면 변경할수 있습니다.

2.소리인식

그리고 다음은 이번 ios14에서 처음 선보인 소리인식기능입니다.

이미 설정된 특정소리를 아이폰이 감지해서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설장>손쉬운사용>소리지원에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기능을 사용할때는 시리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정보, 동물, 집으로 구분하여 몇가지를 설정해 놓았습니다.

이부분은 나중에 사용자들이 추가가능하도록 확장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번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노크소리를 선택후 똑똑 소리를 내 보았습니다. 두번째 바로 인식하고 안내문이 나옵니다.

추천:  애플iOS14 자료유출 :미리 알아봅니다 새기능들

소리는 여러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고양이 소리를 선택하고 제가 고양이 소리를 한번 내 보았습니다.

야용…

안 비슷한가 봅니다. 저는 고양이가 아닌걸로…

아마도 소리 파동등 분석해서 파악하는것 같은데요,  성대모사 잘하시는 분들이 해보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유튜브에서 고양이 소리를 찾아 들려줬습니다. 노크소리보다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린후 그래도 인식해서 안내해줍니다.

아이울음소리도 잘 인식하는데요, 역시나노크소리보다는 아이울음소리도 조금 인식하는 시간이 걸립니다.

아이키우는 부모들은 베이비 모니터 대신에 아이 울음소리를 캐치해서 대응할수 있을것 같네요.

아이폰과 애풀와치 또는 아이패드의 조합이면 딱이죠? 하지만 이를 위해 새로 구입하는것은 배보다 배꼽이 더큰 합리적이지 않은 소비겠죠?

뭐 우리 소비자가 항상 합리적으로 소비만 하기보다 감성소비도 더 많긴 합니다만.

이래서 애플제품 하나 사면 또다른 애플제품을 살수 밖에 업는것 같습니다. 

각 개별제품들의 성능도 만족스럽고 연계해서 사용하기 너무 편하고 말이죠. 물론 이런 전략속에 애플이 제품들을 내놓고 있는것이지만요.

이번 소리인식 기능들이 다 머신러닝 기술을 이용한것 같습니다. 데이터가 쌓이고 학습시킬수록 좀더 정교하고 빠르게 인식될것 이라고 기대해봅니다.

⌘ iOS14 시리즈

[iOS14 소개] 아이폰 iOS14 새기능: 위젯, 뒷면 톡톡 기능 등 팁 공유
[iOS14] 위젯, 앱보관함, 개인정보보호 신호등
[iOS14] 포토위젯 Photo Widget 내사진 마음대로
[iOS14] 인스타 감성 아이폰 홈 꾸미기: 칼라위젯 Color Widgets
[iOS14] 아이폰 홈 꾸미기: 앱 아이콘 내사진 넣기
[iOS14] 애플번역 vs 구글번역 강자는?
[iOS14] 메시지 고정 및 연락처 저장하기
[iOS14] 메모 도형그리기

Leave a Comment